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담을 Oct 16. 2020

자신과 약속한 것이 있나요?

이 세상의 가장 중요한 한 사람은 누구일까요? 사랑하는 배우자  혹은 자녀 또는 친구가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조금 더 깊이 생각해보면 자기 자신임을 알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이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네 이제는 눈치채셨으니 자신이라고 대답하실 것 같습니다. 맞습니다. 제가 원하는 답은 바로 자기 자신입니다.  물론 내가 아닌 타인을 더욱더 사랑하는 이타적인 분들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라는 존재가 먼저 존재하여야만 타인도 사랑할 수 있기에 자신이 먼저라고 여겨집니다.

자 그럼 정리해보면 가장 중요하고 사랑하는 자신에게 무엇을 해주실 수 있나요?

이에 대한 해답을 찾는 게 새로운 변화된 의미 있는 삶의 첫걸음이 아닌가 합니다. 자신의 인생을 걸고 자신을 위해 해 줄 수 있는 최고의 단 하나! 그것은 바로 존재의 목적이 될 것입니다. 그 목적을 찾고 반드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약속하는 것 이것이 바로 인생 목적입니다.

자신과의 약속도 지키지 못하는 사람이 타인과의 약속을 지키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따라서 거창한 인생 목적을 약속하기 이전에 단기의 작은  목표를 세우고 달성할 때 자신에게 주는 큰 선물이 될 것이고, 선물을 받은 자신이 매우 기뻐할 것입니다. 이를 성취감이라고 합니다. 자신에게 주는 선물이 많아질수록 당연히 기쁨은 더욱더 커질 것이고 그에 중독되어 그 행위를 반복하게 될 것입니다. 이제 그 일에 전문가로 성장하게 되고 급기야 독보적인 구루에 이르게 될 수도 있습니다.

자 다시 자신과 약속한 것이 있습니까?
그것이 무엇입니까?  자신과 신뢰를 쌓는 것 그 길이 인생 최선의 길이 될 것입니다.


이미지  https://www.crowdpic.net/

작가의 이전글 피로도 질병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