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복쓰 Nov 02. 2021

난 내가 좋아

#그림책과 생각 대화


난 내가 좋아!/ 낸시 칼슨 (지은이), 신형건 (옮긴이)/보물창고


세상에서 가장 좋은 친구가 있어요.

누구일까요?

 그 친구는 항상 나랑 같이 있어요.

너무 축하받을 일이 있는데, 아무도 곁에 없어요. 그때 내 친구가 말해줘요.

"나는 최선을 다했고 멋진 일이 다가왔어!"


제대로 서있기도 힘들 만큼 슬픈 일이 있을 때, 아무도 곁에 없어요. 그때 내 친구가 말해줘요.

"걱정하지 마. 지금은 실컷 울어도 돼. 내일부터 우리 씩씩하게 해 보자!"


기쁨과 슬픔을 나눌 사람이 다가오기도 전에, 내 친구가 불쑥불쑥 나에게 말을 걸어주는 거예요.

어느새 내 마음은 용기와 뿌듯함으로 가득 차오르지요.


나는 실수할 수 있어요.

나는 내가 좋아요.


세상에서 가장 좋은 친구는 바로 "나예요."

나는 내가 있어 다행이고, 어딜 가든, 무엇을 하든지

나는 나를 믿고 있어요.


나 좀 멋지지요?



작가의 이전글 눈을 감아야 보이는 세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