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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탈 나가지 않게 일하는 방법 5가지

소중해 나 자신

by 힐러베어

1. 화내지 않기

2. 미워하지 않기

3. 험담하지 않기

4. 너무 오래 생각하지 않기

5. 좋은 컨디션 만들기(운동 또는 잠)


1~3번은 모두 사람 관계에 해당하는 사항입니다.

내가 맞고, 상대가 틀리다는 생각을 기본으로 상대를 설득하다 막힐 때면 감정을 실어서 화를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를 내면 일시적으로는 상대에게 이겼다는 기분이 들지 모르지만, 실제로는 아무것도 바뀌지 않았음을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화라는 것은 상대보다는 자기 자신을 더 아프게 하는 도구이기에 최대한 사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화를 나게 하는 상대는 미워하는 사람일 확률이 높습니다.

좋아하는 감정이든 싫어하는 감정이든 너무 지나치면 상대방보다 자신이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정적으로 상대방을 대하면 하루 종일 그 생각에 사로잡혀 업무에 집중하기 힘들 때도 있습니다.

험담도 상대방에 대한 깊은 미움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남들에게 했던 험담은 내 기억을 더 강화시키고 결국 미워하고 상대방에게 화를 내게 합니다.

상대가 직접 듣지 못했더라도 그 험담이 당사자에게 결국 전해지게 되어있고 그 사람과의 관계는 더욱 힘들어집니다.

네 번째로 일이나 사람에 대해 너무 깊고 오랜 생각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민을 오래 해서 일이 잘 해결되면 좋겠지만, 개인의 능력차에 따라 스스로 해결 못하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람에 대한 생각도 일 적으로의 소통만 원활하다면 그 이상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감정적인 F 성향의 사람이 제어하기 힘든 부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하지만 마음을 다하면 상대는 감동할지 몰라도 나 자신을 잃거나 상처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컨디션을 준비하는 것도 마음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두 가지가 바로 운동과 잠입니다.

체력이 바탕이 되면 상처가 되는 상황들도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습니다.

잠을 충분히 자는 것도 체력을 뒷받침해 주는 중요한 요건이라고 생각합니다.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의 마음이 다치지 않게 지속 가능한 회사생활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이 글을 남깁니다.


내 글이 곧 브랜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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