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진 May 16. 2024

병원을 다시 옮겨볼까

 7년 동안 거쳐온 병원만 여섯 군데이다. 지금 꾸준히 다니고 있는 병원은 남자 선생님이 진료하시는 개인 병원이고 집에서 30분 거리이다. 진료 전 대기는 매우 짧은 편이고 상담 시간 또한 5분 이내로 짧은 편이다. 약은, 잘 모르겠다. 병원을 옮겨야겠다는 생각이 든 건 오늘 상담이 끝난 후 든 생각 때문이다. ‘선생님은 아무것도 몰라요!’

 최근 pms 때문에 많이 괴로웠다. 나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괴로웠을 것이다. 난 이걸 고치고 싶다. 덜 고통스럽고 싶다. 휘리릭 끝나는 상담이 아닌, 정말 나의 문제점을 이야기하고 고쳐나가는 대화를 하고 싶다. 이번에 옮기는 병원은 분위기가 어떨지 모르겠다. 그래도 지금보다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어찌 됐든 지금보다 나으면 된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조울증 몇 년인데 아직도 나를 몰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