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굥굥 Nov 26. 2023

계절

ㄴㄱ 24


그렇다. 나는 너의 죽음을 목도하고 있다.

목구멍 깊숙이 손가락을 집어넣어 짓이겨 보아도 결국 신물조차 나오지 않는 것처럼

너는 마지막 계절을 짓이기고 있다.

때로는 생은 그 자체로 죽음이라 가끔 내가 어느 곳에 서있는 것인지 혼돈스럽다.

그래, 차라리 죽음이 낫겠다.

나는 그 시간의 흐름조차 느끼지 못하게 서서히 짓이겨지고 있다.

날개를 떼어내고 수족을 비틀어 그 신음조차 내지 못하게 틀어박혀 내가 내는 것이 나의 소린지 혹은 그 어느 곳에도 존재하지 않는지조차 인지하지 못한다.

나는 너의 죽음에 투영하여 나를 목도하고 있다.

삶이란 무엇이기에 나를 존재하게 하는가.

그 원초적 의문을 던지며 그 위에 투신한다.

그 바닥조차 보이지 않아 온전히 느끼며 으스러진다.

너는 그런 나를 비웃듯 유연하게 흩날린다.

너의 계절은 죽음과 가까워 그 무엇도 잃지 못한 채 비척거린다.

그 끝에 선 것이 너이기를, 너이지 않기를.

작가의 이전글 23, 유럽여행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