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달 haedal Jan 01. 2016

신년시, 2016


신년시, 2016


by 손현철 ( 시인, PD )



강의 나이는

그 위로 가로지른 다리의 수로 센다.

파리 센 강은 37세, 한강은 30세

가장 긴 나일 강은 50을 넘었고

남미의 아마존은 한 살.

강은 길들이기 어려울수록, 

사나울수록 젊다.


사람의 나이는

이마에 가로지른 주름으로 세지 않는다.

나는 너와 만 줄기 눈물로 이어져 있다, 뒤로 

사람은 그렇게 늙어간다.


강은 흐르면서 저항한다.

앞으로 나아가며 세월에 갇히지 않는다.


나는 너와 하나의 단어로 이어진다, 앞으로

나는 너와 하나의 방향으로 젊어진다, 희망으로



작가의 이전글 야마다 에이미의 소설, 『나는 공부를 못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