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제목없음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경 Dec 31. 2016

2016.12.31

- 한 해를 보내며

토요일. 오늘.

십이월의 마지막날 첫 걸음은

일월의 첫날 첫걸음 부터 시작한다.


나는 올 한해동안 어떤 원을 그렸는지 자문하며 시작한다.


보기 좋은 원은 걸음이 한적해도 그려지지 않는다.

보기 좋은 원은 걸음이 부산해도 그려지지 않는다.

보기 좋은 원은 걸음이 희미해도 그려지지 않으며,

보기 좋은 원은 걸음이 짙어도 그려지지 않는다.


내가 그린 원은 어떤 모양일까?

나는 자문한다.


자칫 너무 모나서 다른 사람들의 원들에게 상처입히지 않았을지.

자칫 희미해 다른 사람들의 원들에게 걱정이되지 않았을지.

혹은 혼자서만 원을 그리지 못해, 스스로 상처 입었을지.


자문하던 나는 깨어나 묻는다.


나는 올 한해 어떤 원을 그리려 노력 했는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