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도둑 Aug 12. 2022

550

도메인 구입 비용

언제가 될진 모르겠지만 스토어가 새롭게 바뀔 예정입니다. 그전까지는 아래 링크에서 커피 원두와 드립백 구매가 가능합니다. 브런치에서 보고 왔다고 적어주시면 드립백을 더 챙겨드리고 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blackmarlin



도메인을 샀다. 단돈 550원짜리. 물론 1년짜리다. black marlin으로 도메인을 검색했는데. com은 이미 누가 구매한 것 같았다. 그 외 co.kr 같은 다른 도메인도 있었지만 가격이 22,000원이었다. 가장 저렴한 도메인은. shop으로 현재 1년에 550원 이벤트가 진행 중이었다. 블랙 말린 은 어차피 커피 쇼핑몰이니까 괜찮지 않을까. 다른 단어로 몇 번 더 검색했다가 바로 구매했다.


1년에 550원이지만 더 연장하면 얼마일까. 아마 2만 원 내외가 아닐까? 홈페이지 디자인 지원 프로세스는 꽤 복잡하다. 우선 디자인에 대해서 상담하고 협약을 체결한다. 그리고 카페 24에 가입하고 지원업체 자료를 공유한다. 디자인 템플릿 시안을 확인하고 구매하고 제작하는데 3차까지 수정한다고. 그 이후 디자인 인수인계와 관리자 교육이 진행된다. 사후관리 또한 제공되며 도메인 구입 비용을 제외한 비용이 지원된다.


앞으로 진행되는 과정이 어떨지는 잘 모르겠다. 홈페이지는 최대한 단순 명료하게 만들고 싶다. 대신 상세 페이지에서 커피에 대한 설명을 더 자세히 담아볼 생각이다. 문제는 사진을 다시 찍어야 한다는 점이다. 지금 사진은 원두와 드립백 별로 특징이 드러나지 않는다. 아무래도 생두 컵 노트에 적혀있는 이미지를 녹여서 사진을 찍어야 할 듯싶다.


8월과 9월 내로 사진 촬영과 홈페이지 작업을 마칠 계획이다. 계획대로 될지는 모르지만.

매거진의 이전글 1.2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