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ina Jan 12. 2019

구토

이른 새벽부터 어미새는

토사물을 핏덩이에게 먹이며
살아있는 것의 위대함을 부릅뜨고 지켜보았다


수차례 발가벗겨지고 나서부터
나는 쉬지 않고 기침을 해댔다
신발 속 모래알처럼 걸리적거리는 무언가를 
하나도 남김 없이 토해내려는 것처럼

수일을 쉬이, 깊이 잠들지도 못하고 나서야 그것이
나라는 존재의 가장 아래쪽 꼭지점을 마주보려는
영혼의 토악질이었음을 알았다

진공상태에서 만난 꼭지점은 
가장 낮은 곳에서
갓 구워진 빵처럼 나를 기다리고 있었다

금방이라도 뭉개질 것 같아
코묻은 손수건을 덮어두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비극적인 식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