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한겸 Sep 21. 2023

불안장애 치료기 230921

불안장애 극복을 위한 소록

아침 체중 57.2

어제 순댓국 먹어서 늘어난 듯. 체중 느는 데에는 짠 국물이 직방이다.


나: 다음 달부터 요가 안 하기로.

남편: 에? … 왜요?

나: 의사가 근육운동도 하지 말래요

남편: 걷기만 하래요? 산책만? … 좋아진 줄 알았더니 아니었나 보네…


좋아진 듯 보이는 게 어디예요~ 좋아진 부분도 있고!라고 말해줄걸!


-------------------------------------------

=> 내과 

금식 후 공복혈당, 당화혈색소, 신장기능, 간수치 검사했다. 혈액검사, 소변검사. 

37,300원. 실비청구해 27,327원 받았다. 9,973원 썼다. 수 년 동안 보험료 내 놓은 거지만.


=> 서브웨이 샌드위치 BLT 세트 5,900 제로 콜라. 쿠키는 남편에게.

집까지 걸어옴.  

=> 아빠 알뜰폰 용 유심 구입. 8,800 (기계값 다 낸, 약정 끝난 스마트폰 있음) 

=> 노브랜드 연어, 닭강정, 양배추, 로메인 구입 30,000 가량.

점심 : 연어, 로메인, 아보카도, 오렌지. 과일을 집에 늘 갖춰 두기 어렵고 비싼데, 

'약값이라 치자, 건강을 위한 비용, 죽는 것보단 낫다'라고 생각하고 있다. (극단적)

연어 매일 먹고싶다... 너무 자주 먹으면 중금속 위험하려나. 


----------------------------------


=> 치과 걸어갔다. 인레이와 레진 마무리.

=> 도서관

<부스러졌지만 파괴되진 않았어:아버지 폭력에 맞선 스물넷 여성의 내밀하고 치밀한 지적 통찰>

<내 삶의 이야기를 쓰는 법:자전적 에세이 쓰기 A to Z>

<불신시대:박경리 중단편선>

<씨앗을 뿌리는 사람의 우화>

<야자나무 도적:세계 여성 작가 페미니즘 SF 걸작선>


걸어서 집 오니 오늘 총 12,000보 정도 걸었다.

치아에 문제가 있어 치과에 또 가야 한다... 

보철이 너무 빡빡하게 돼서 옆 치아 사이에 치실이 안 들어간다 ㅠㅠ 맙소사 진짜


=> 저녁 : 곰국 한 공기 아보카도 1. 오늘부터 푸록틴 2배로 늘려서 그런가? 식욕이 적은 듯도 하다. 


=> 요가 : 그만둘까 고민 중인데 오늘 오랜만에 가서 운동하니 땀 흠뻑 흘리고 (아쉬탕가) 좋았다. 다시 고민된다. 


바빠서 그랬는지 기분에 집중하지 않았다. 잔잔하게 처져 있긴 했지만 언제나처럼.

나쁘지 않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불안장애 치료기 23092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