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한겸 Oct 20. 2023

불안장애치료기 231020

아침 체중 58.1

58대에서 내려가지 못하고 있지만, 59가 아닌 것에 감사하자.

11, 12월에는 57키로대가 되도록 해보자~


기분 좋게 생각하자


아침 식전 산책을 했더니 배가 너무 고프다. 아침 많이 먹었다.

LA 갈비, 블루베리, 시리얼...


점심 샌드위치, 컵라면, 시리얼

저녁 패스…..


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려다 오류 나서 못했다.


오후에는 죽고싶고 기분 안 좋았다.


쉬어지지 않고 초조하고, 피곤하고,

이게 정상이라니 그동안의 내 삶이 낭비같고 우울증으로 허송세월한 것 같고 아깝고, 남들은 이 상태로 살았다니 분하고 슬펐다.


음.. 이제부터 내 삶을 잘 꾸리자..


돈벌이 할 직업을 찾고 있는데 정말 어떤 일도 할 수 있을 것 같지가 않다. 

남들은 다 하는데 왜 나만? 전시 서문만 좀 쓸 수 있을 것 같아 보이고, 에세이 써서 책은 낼 수 있을 것 같지만, 글쓰기를 가르친다거나 공장에서 일을 한다거나 이런 일은 왜 이렇게 못 할 것 같지? 변명이 아니라 진짜 '내가 어떻게 해... 나는 못할 것 같은데?' 내가 그런 일을 어떻게 하냐는 게 아니라 진짜 나는 능력이 안 될 것 같은 느낌이 계속 든다. 아주 오래된 느낌이다 최소 중학교 때부터... 우울증의 폐해인가?


내 삶이 정말로 우울증에 깊이 방해받아왔다는... 사실에 오늘 많이 울적하다 (새삼스럽게)

매거진의 이전글 불안장애 치료기 231019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