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빛 3시간전

삶의 시계바늘에 대하여

586. 삶의 시계바늘에 대하여-삶은 최고의 의미를 가지는 드문 개별적인 순간들과 기껏해야 그러한 순간들의 그림자일 뿐인 우리의 주위에 부유하는 셀 수 없이 많은 간격들로 구성되어 있다. 사랑, , 아름다운 모든 선율, 산맥, , 바다-모든 것은 마음에 단 한 번만 완전히 말할 뿐이다.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I』, 프리드리히 니체 지음, 책세상, 2019. p.417)


삶은 특별한 순간과 평범한 시간의 반복이다. 사랑에 빠져 느끼는 기쁨, 밤하늘의 별을 바라보며 느끼는 경외감,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얻는 위로는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오직 개인의 마음속에만 존재하는 특별한 감동이다. 이러한 순간들은 우리의 기억 속 깊은 곳에 자리 잡고, 때때로 추억을 소환하며 삶에 의미를 부여한다. 하지만 이러한 순간들은 덧없이 지나가고, 우리는 다시 일상으로 돌아간다.  


새로운 곳을 여행하며 경험하는 모든 순간은 특별한 선물과 같다. 아름다운 풍경, 이국적인 문화, 그리고 함께하는 소중한 사람들과의 추억은 잊지 못할 기억으로 남는다. 여행 후 일상으로 돌아오면 설렘과 흥분은 아쉬움으로 변하지만, 스마트폰 속에 담긴 여행 사진들은 언제든지 그때의 감정을 되살려준다. 특히, 오랜 우정을 나눈 친구들과 함께 했던 순간들은 더욱 깊은 여운을 남기며, 지친 일상 속에서도 따뜻한 위로를 건넨다.


작가의 이전글 친구에 대해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