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량한양 Jun 23. 2019

인생은 나의 성공과 실패에는 관심이 없다

고로 꼴리는대로 살꺼이다 (비켜라)


인생은 나의 성공과 실패에는 관심이 없다.
대신에 얼마나 대단한 걸 원했는가,

그래서 얼마만큼 자신의 삶을 생생하게 느꼈으며
또 무엇을 배웠는가,
그래서 거기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겼는가,
다만 그런 질문만이 중요할 것이다.
 
- 김연수, 소설가의 일






수많은 나의 경험들이

지금의 나를 만드는게 맞다고 생각한다.

또한 나의 모든 행동들이

세상이 보기에는 성공일 수도 실패일 수도 있겠으나

세상의 기준의 성공과 실패가 아니라


내가 생각하기에

성공인지? 실패인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매순간 최선을 다해

열심이란 이름으로 행할 것이며

모든 것을 낱낱히 기록해나갈 것이다.


나만의 방식으로

나만의 기준으로

실패와 성공이 아닌

얼마만큼의 최선을 다했는지

알마만큼의 정성을 기울였는지를

수없이 되내어보고 끝없이 기록해야겠다.






오늘의 기록


두통에 시달림.

그러나 고기는 맛있음.

사람이 좋음. 지금 곁에 있는 이 사람들.










매거진의 이전글 앞으로도 별다른 계획 없이 살 계획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