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서율 May 12. 2024

색色 과 감정

한서율의 팔레트 시


"그는 무슨 색일 까. 사람을 좋아하게 될 때, 세상은 처음 색을 가진다."



색色 과 감정


色은 말을 해요

나의 감정을 투명히 내비치는 색상환 처럼


야수파화가는 강렬한 감정의 色으로

말해요


고갱의 그림 속은 온통 강렬한 붉은 色


고흐의 불안한 감정은

푸른 소용돌이 色


프리다칼로의 격정의 인생은 오렌지 色


클로드 모네의 평온한 자연의 초록色


변태 르누아르의 새하얗고 뽀얀 살갗 色

하녀들의 나체


좋아하는 남녀의

부끄러운 얼굴빛은 분홍 色


내 입술은 청초한 붉은

내 눈빛은 깊은 검정

내 머리카락은 허리까지

내 피부는 밝은  色 동양汝


그의 술은 푸른

그의 숨은 거친

그의 손길은 따뜻한

그의 목소리는 낮은 色


그가 나의 성에 들어왔어

향기, 촉감으로 서로를 느끼는

나의 성은 팔레트 色



色 빛 색은 두 가지 의미를 지녀요

하나는 가시광선을 통해 우리 눈에 보이는 色

또 하나는 남녀의 色


Pierre-Auguste Renoir 르누아르의 하녀/목욕하는 여인

르누아르는 주로 자신의 하녀들을 모델로 그림을 그렸다고 해요. 하녀는 참 극한 직업 같아요


-paris. Orangerie Museum. 직접 촬영

2023.01.05

파리의 겨울이 그립다.





한 예술가의 팔레트에는 파리도 뉴욕도 라라랜드도 들어있다. 난 그의 팔레트 色을 좋아한다.


한서율의 팔레트 色 팔레트 시






이전 09화 예술가의 색色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