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돛이 없는 돛단배 Jun 04. 2024

신이시여

전생에 무슨 죄를 지었길래 이딴 몸으로 주셨을까요,

신이시여.

장애인으로 태어나, 남들과는 다른 삶을 살아야 하는

이 고통스러운 현실 속에서 저는 매일같이 그 이유를 묻고 또 묻습니다.

왜 저에게 이런 운명을 주신 것인지,

무엇을 잘못했기에 이렇게 외롭고 치열하게 살아야 하는 것인지,

그 답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제게 주어진 이 몸은 하루하루가 전쟁입니다.

일어나서 움직이고,

남들과 소통하고,

작은 일 하나하나가 거대한 도전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그저 당연한 일상들이 저에게는 높은 벽처럼 느껴집니다.

이 벽을 넘기 위해 저는 얼마나 많은 눈물(흘린적 없지만)과 땀을 흘렸는지 모릅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벽은 여전히 높고 견고합니다.


신이시여,

저는 이 삶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힘들고 고통스러워도,

매일 아침 눈을 뜨며 오늘 하루를 살아내기 위해 싸워왔습니다.

외로움에 지쳐 눈물을 흘리며,

쓸쓸함에 마음이 무너질 때마다,

저는 제 자신을 다독이며 버텨왔습니다.

그런데도 이 고통은 끝이 보이지 않습니다.


저는 그저 묻고 싶습니다.

왜 저에게 이런 시련을 주셨는지요?

전생에 무슨 큰 죄를 지었기에 이번 생에서는 이렇게 힘든 길을 걷게 하시는지요?

이 고통이 단지 저의 죄에 대한 대가라면,

도대체 어떤 죄를 저질렀길래 이런 벌을 받는 것인지,

그 답을 알고 싶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이시여,

저는 희망을 잃지 않습니다.

이번 생에서의 고통과 외로움이 다음 생의 행복을 위한 밑거름이라면,

저는 이 고통을 기꺼이 견뎌내겠습니다. 몇년만 더...

다음 생에는 부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게 해주십시오.

따뜻한 사랑과 이해 속에서,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평범한 일상을 누릴 수 있게 해주십시오.


신이시여,

제발 다음 생에는 이 고통에서 벗어나,

온전한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삶을 살게 해주십시오.

그것이 제 간절한 바람입니다.


이렇게 외롭고 치열하게 살다가 쓸쓸히 가더라도,

제발 다음 생에는 따뜻하고 행복한 삶이 저를 기다리고 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신이시여,

저의 이 푸념을 들어주십시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시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