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온 Nov 10. 2023

詩) 비

A는 나와 다른 점이 많다.

A는 늘 웃기려 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난 A가 웃기다.


A와 나는 다른 점이 많다.

대표적으로 A는 비를 좋아한다는 것.


나는 비를 싫어한다.


비가 오랜만에 오던 날에 내가 물었다.

비가 왜 좋아?


차분하게 해 줘서

가만히 있어도 노래를 불러줘서

다른 날과 똑같은 패턴이 아닌 다른 패턴의 삶을 살게 해 줘서.


A가 비를 싫어하는 이유가 신기했다.

평소에 볼 수 없는 그런 모습이었다.


그 얘기를 듣고 우산을 넘어보니 여전히 비는 추적추적 내린다.

아, 어쩌면 낭만적일 수도.

매거진의 이전글 詩) 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