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현정 May 23. 2023

어서 와~ 애견카페는 처음이지?

보리의 애견카페 나들이

보리가 마당에 자주 드나들 수 있도록 거실 옆 썬룸으로 이사를 했습니다. 

이사맞이 새 집 장만도 하고 큰 선심을 써서 가장 좋아하는 의자도 함께 집을 꾸며 주었습니다.

따라라라라~~~ 내 방보다 넓은 보리의 방입니다!



나름 정성을 다해 꾸미느라 소파도 내어주고 카펫도 깔아 주었습니다. 하지만 보리는 인테리어에는 큰 관심이 없었습니다. 얼마 되지 않아서 보리방은 쑥대밭이 되었습니다. ㅜㅜ



분명히 잘 정리해 놓고 자고 일어나니... 보리가 까꿍하고 소파 뒤에서 나옵니다. 

"보리야! 소파가 왜 거기 있는 거니?"

소파를 벽에 붙여놨는데... 아침에 내려오니 소파를 중앙에 갖다 놨습니다.

벽 쪽에서는 거실 안쪽이 잘 안 보여서인지, 반항하는 건지, 힘이 좋아서 소파를 막 밀고 다닙니다. 

그렇게 밀려다니던 소파는 얼마 지나지 않아 보리가 다 뜯어놔서 뼈만 남아서 대형 폐기물이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증거사진이 없네요ㅜㅜ)


마약방석 위에서 꿀잠 보리


소파를 치우고 푹신한 마약방석을 마련해 주었습니다. 방석이 도착하자마자 편안하게 꿀잠 자는 모습이 너무 귀엽습니다. 보리도 좋아하는 것 같아서 나름 만족하였습니다. 보리는 잘 때는 누가 업어가도 모릅니다. 귀찮아서 일부러 안 일어나는 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잘 때면 옆에 가서 보리의 팔을 베고 슬며시 누워보면 참 폭신하고 좋습니다. 마약방석이 크기도 커서 보리라 같이 누워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하루도 못가서 방석은 하늘나라도 가셨습니다! 잔디밭에 마약방석의 뭉게구름이 피었습니다.


구름 위 보리


마당이 있기는 하지만 보리와 같이 놀아주고 싶어서 주말에 애견카페에 데리고 가봤습니다. 그런데... 주위에는 대부분이 소형견을 위한 애견카페만 있었습니다. 대형견을 받아주는 애견카페가 없어서 수소문 끝에 좀 멀리 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우리 대형견은 어디에 가서 놀아야 하나요?


형아~ 왜 나먄 여기있는거야?


보리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애견카페를 가본 것입니다. 다른 댕댕이 친구들도 만나고 신나게 놀생각으로 갔는데 , 이런~~~! 소형견과 대형견이 분리가 되어 있는 카페였습니다. 보리는 대형견 쪽 해피는 소형견 쪽에서 놀아야 했습니다. 다행히 대형견 쪽에 한 마리도 없어서 사장님께 부탁해서 해피와 함께 놀 수 있었습니다. 


형아 바라기 보리^^


결국... 친구댕댕이들과 놀러 갔는데 결국 둘이만 놀고 왔습니다ㅜㅜ

보리는 집이 아닌 곳에서 노는 것은 처음이라 어떻게 놀아야 하는지 몰라서 해피만 졸졸 따라다닙니다.

해피는 엄마껌딱지, 보리는 해피껌딱지라 결굴 셋이 꼭 붙어있네요. 이럴 거면 그냔 집에서 놀 걸 그랬습니다.



안 되겠다 싶어서 운동장으로 나가보았습니다. 그리 넓지는 않았지만 둘이 놀기는 괜찮았습니다.

간식으로 훈련도 하고 링던지기도 운동장을 몇 바퀴 돌았습니다. 

놀아주는 내가 더 힘든 건 기분 탓일까요? 놀다 보니 어느새 제가 배가 고팠습니다.

다행히 간식도 있어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떡볶이를 주문해서 먹고 있는데 보리가 얼마나 침을 흘리던지...

(너무 귀여워서 한컷!) 보리 아빠는 아메리카노 한잔 중입니다. 물론 보리의 간식도 챙겨 주었습니다. 


한 입만 주세욤~


보리와 함께 처음 간 애견카페라서 기대가 컸나 봅니다. 차타고 멀리까지 왔는데...대형견도 한 마리도 없고, 칸막이 안에서 덕분에 저만 맛난 간식을 먹고 왔네요. 다음에는 보리를 위해서 큰 운동장이 있는 카페로 가봐야겠습니다. 

대형견을 키우는 데는 생각보다 많은 제약이 있습니다.




 < 대형견을 키울 때는 주의해야 할 점 >

    대형견은 크기와 힘이 있기 때문에 특별한 관리와 주의가 필요합니다. 


충분한 공간: 대형견은 공간을 필요로 합니다. 적절한 크기의 울타리가 있는 넓은 뜰이나 충분한 실내 공간을 제공해야 합니다. 대형견은 활동량이 많기 때문에 일상적인 운동과 놀이를 위한 충분한 공간이 필요합니다


적절한 운동과 활동: 대형견은 활동적이며 운동이 많이 필요합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산책을 시키고, 뛰어놀 수 있는 장소에 가서 활동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리적 및 정신적인 자극을 제공하여 대형견의 건강과 행복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적절한 훈련과 사회화: 대형견은 훈련과 사회화가 중요합니다. 기본적인 명령어를 가르치고, 장애물을 통과하거나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회화 훈련을 통해 대형견이 다른 동물과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예의를 갖추도록 도와줍니다.                       


올바른 사료와 영양: 대형견은 올바른 사료와 영양을 제공해야 합니다. 큰 크기와 빠른 성장으로 인해 대형견은 특정 영양소 요구를 가질 수 있습니다. 수의사와 상의하여 대형견에게 적합한 사료와 영양 요구를 충족시키는 식사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기적인 건강 관리: 대형견은 건강 관리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방접종, 내부 구충, 면역력 강화를 위한 정기적인 건강 체크와 병원 방문을 해야 합니다. 또한 예방적으로 대형견에게 일어날 수 있는 유전적인 문제나 관절 건강 등에 대해 주의해야 합니다.                       


안전과 보호: 대형견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적절한 목줄, 울타리, 안전 장비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형견이 다른 동물이나 사람들을 위협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공공장소에서는 해당 규칙과 법규를 준수해야 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대형견을 키우면 생기는 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