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appyprg Feb 17. 2016

아들과 목욕하다.

아들과 오랜만에 함께 목욕을 했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아들과 나의 온도차 문제로 함께 목욕을 해도 개운한 맛이 생기지 않았었는데

오늘은 내 기준 물 온도에도 아들이 전혀  힘들어하지 않아 좋았다.

처음은 좁은 욕조에 아들과 마주 보며 앉았다가 이내, 아들을 내 무릎 위에 앉혀 보다 쾌적해질 수 있었다.

처음 내 가슴/배 위에  올라앉았던 아들이 이제는 물이 가득 찬 욕조에서도

내 허벅지 사이에 홀로 앉을 수 있을 만큼 자랐다.

아들의 어깨와 등판을 보니 어느새 이만큼 자랐나 싶다.

앞으론 더 자주 함께 목욕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조금만 더 지나면 나보다 더 넓은 등판과 가슴 그리고 어깨를 가질 너의 모습을 상상하니 

한편으론 설레고 또 한편으론 씁쓸해졌다.


함께 목욕을 마치고 나니, 아들이 내 곁을 떠나질 않는다.

아빠가 그새 마음에 들었나 보다.

그리고 방으로 가 자는 줄 알았는데 혼자서 무언갈 말하고 있길래

조용히 다가가서 보니, 문에 붙여놓은 한글과 그림을 보면서 혼자 외계어를 하고 있다.

내 어릴 적 모습이 떠올라 잠깐 가슴이 먹먹했다.

아들에게 한 글자씩 손으로 그려가며 가르쳐 주었다.


사랑한다 아들


매거진의 이전글 아들과 쇼핑을 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