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우리는 어떻게 나다움을 잃어가는가

나의 호기심이 무뎌지고, 나의 수다스러움이 잦아들 때

I3XX 그녀의 행복코드..그녀의 타고난 재능의 코드입니다.

천성심리검사와 코칭을 마치고 몇 번을 목놓아 울었던 그녀는..


궁금한 걸 못참는 나

이것저것 자꾸 참견하고 싶은 나

아는 걸 자꾸 알려주고 싶어지는 나

사람을 좋아하는 나

산만한 나


그 모든 것들이 자신의 행복의 코드이자 재능의 코드의 다른 모습인 줄 몰랐습니다.  


그런데 나도 모르게 되어지는 그 모습들에 ...

엄마가 힘들어했습니다.

아빠가 못마땅해 했습니다.


궁금해도. 

질문이 있어도.

 말하고 싶어도.

산만하게 움직이고 싶어도.


참았습니다. 

그렇게 여러 행동교정을 받으며

나는 전과 전혀 다른 사람이 되어갔습니다.


그럴수록 엄마.아빠는 더 평온해 지셨습니다 

나를 더 사랑해주셨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내 마음은 그 사랑이 크게 와 닿지 않았습니다.


내 마음은 더 무감각해져 갔습니다. 

내가 사랑받고 있다는 느낌이 들지않고 외로워져만 갔습니다. 


난 그렇게 내가 행복을 느끼는 코드를,

나도 모르게 잘하는 나의 재능의 코드를,

잃어가기 시작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엄마와 딸이 찾은 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