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21일 금요일 오늘
6월 21일 금요일 오늘.
아침부터 비가 내린다. 가져갈 짐도 많은 날, 비에 젖어도 금방 마를 옷으로 입고 오늘의 비를 즐겨보기로 한다. 아니 앞으로 장마기간동안 내일 비를..
오늘은 비 오는 날은 정말 좋아!를 읽는다. 장마시작이라는 예보와 함께 바람을 동반한 비가 하루 종일 내린다. 옥상에 올라가 변하는 하늘을 보는 재미도 좋다. 그동안 목말랐던 꽃들과 모종이 비를 흠뻑 맞는다. 다육이들은 잠시 안으로 들여다 놓는다.
비 오는 날 땀빼자는 마음으로 이곳 저곳 청소를 한다. 정말 밖에 비만큼 땀을 흘렸지만 개운한 마음은 우산을 타고 하늘을 날고 싶은 마음과 같다.
야호! 내가 빗속을 헤엄치고 있어!
비가 오니 할일 또 달라지고 지루하지 않아서 좋다. 비가 와도 아이들이 찾아온다. 그래서 나의 재미는 또 하나 추가다. 아이들 사이에 사랑이 팡팡 터지고 있다. 사귄지 12일 된 친구의 이야기, 한 달동안 썸을 타고 있나는 이야기. 이렇게 즐겁게 건강하게 이야기해주니 참 고맙다. 커플 파티를 열어줄까? 엉뚱한 생각도 해 보고.. 주말에 어디가서 놀지 같이 일정도 짜 본다.
밖은 빗소리, 바람소리로 시끄럽지만 덕분에 또 다른 것들을 챙기고 또 다른 재미를 얻으니 비가 와도 참 좋다.
오늘은 비 오는 날에도 여느 때와 다르지 않게 할 일을 하고 즐거운 이야기 꽃을 피웠던 나를 사랑합니다. 장마철 짜증지수가 높을 수 있지만 웃음으로 바꾸는 재주를 계속 연습하겠습니다.
오늘기억연구소(5555)
https://open.kakao.com/o/gHSKP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