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리여행가 하루켄 Apr 10. 2020

어쩌다 스타킹

마음의 스타킹


어쩌다 스타킹을 팔게 됐나?


대학 때 일본 전역을 배낭여행했다.  일본 비즈니스를 하고 싶은 계기가 됐다. 졸업후 출판사 마케팅, 이벤트기획, 동영상편집 디자이너를 거친후 퇴사했다.  일본 아이템을 찾던 중  우연히 ‘압박스타킹’ 거래처를 오사카에서 찾게되 그 인연으로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주 고객은 누구인가?


압박스타킹은 교사,간호사,은행원이 많이 찾는다.  오래 서있거나 장시간 앉아서 근무하는 경우 다리 붓기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또 다른 고객은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경우다.







마음의 스타킹이란 ?


1년 전부터 wpi 심리코칭을 공부했다.  다이어트와 심리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   심리불안이 폭식,거식을 유발하며, 그로 인한 체중의 급변화가 발생한다.  자신의 정체성과 삶의 의미를 찾는 과정을 통해 심리적 불안의 문제를 규정할 수 있다.  문제에 맞는 솔루션을 실행하여 다이어트 문제를 해결하는 사례를 접했다. 


마음의 상태가 몸으로 표현된다고 한다면  마음까지도 함께 케어하는 쇼핑몰을 만들면 어떨까? 재미있을 거 같다. 10년간 도쿄뷰티넷을 운영했다. 새로운 상상을 시작한다.






심리상점이란 ?


쇼핑몰에서 상품구입을 하고, 자신의 wpi 심리프로파일과 고민을 함께 접수한다. wpi 심리코칭 전문가는 내담자의 마음의 상황에 맞는 심리상담사례를 소싱하고, 심리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상담사례 오디오와 가이드를 제공한다. 내담자는 타인의 상담사례를 반복청취하고 녹취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문제에 대한 인식과 통찰을 할 수있게 된다.  구체적 상담을 위해선 wpi 상담코칭전문가의 화상상담을 진행한다.



PS.1 

몸의 압박스타킹이란?


의료용, 패션 기능성으로 나뉘며, 질병에 의한 경우라면 전문의 진단 후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신는 게 좋고, 자신의 컨디션에 따라서 생기는 다리 붓기라면 기능성 압박스타킹으로 예방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원리는 지구 중력 때문에 아래쪽으로 내려갔던 혈액을 심장 쪽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아래쪽부터 강 중 약 단계적 압박으로 마사지하듯 펌핑해주는 것입니다. 


PS 2.

마음의 스타킹이란?


wpi 심리의 5가지 성향 중, 로맨티스트는 자기부정, 자책을 할 때 폭식, 거식을 반복하며 섭식장애를 일으키게 된다고 합니다.  체중의 급변화가 생기는데 마음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이라고 봅니다.  아이디얼리스트는 자신이 살아가는 존재의 의미를 확인하지 못할 때, 공허함을 느끼고 그 공허함을 음식으로 채우거나 거부함으로써, 급격히 살이 찌거나 그 반대로 빠지기도 합니다. 




https://brunch.co.kr/@haruken/222


이전 06화 겁 많은 소녀, 장난꾸러기 소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