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로에필라 Mar 29. 2023

게토레이도 돼요?

난자채취 후 복수가 차다


난자채취 후 '세트로타이드'라는 주사와 여러 가지 알약을 처방받았다.


저녁밥을 먹고 알약을 챙겨 먹었다.

항생제, 복수예방에 좋은 '커버락틴', 혈전예방용 '아스피린'이다.



난자채취 당일 저녁은 생리통 정도의 통증이 계속되어서 참을만한 정도였다.


"난자 채취 할 만 해~ 별로 안 힘들어."


남편에게 한껏 뻐기기도 했다.

생리통의 통증은 익숙해서 아무리 지속이 된다 해도 진통제를 안 먹고도 견딜 수 있을 정도로 친숙해진 친구이다.


다음날에도 조금 아랫배가 불편했지만 이온음료를 많이 마시면서 '내 몸이 생각보다 강하구나. 이 정도까지는 괜찮지.'라고 생각했다.


아픔은 점점 커졌다.

어렸을 때 피아노를 치다가 나오면 점점 소리가 커지는 느낌을 잘 살리려고 노력했던 크레셴도처럼 첫날보다는 둘째 날, 그리고 그다음 날이 더 힘들었다.




늦은 밤, 자기 전이되면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 것 같은 기분이 든다.

화장실까지 가길 여러 번, 토하지는 않고 배 속이 정상이 아니다.


난자채취 후 3일간은 항생제를 먹었는데 그 이후로도 계속 속이 안 좋은 걸 보니 커버락틴의 부작용인 것 같았다. 


복수예방하려다가 변비와 멀미 메스꺼움을 얻었다.

변은 일주일 넘게 보지 못하고 임신도 안 했는데 입덧처럼 속에서 욱- 나올 것 같은 느낌이다.


"나 포카리나 토레타 많이 사줘요. 더 많이 마셔야 하나 봐요."


인터넷주문으로 한 박스 시켰던 포카리스웨트의 배송이 늦어지면서 남편이 계속해서 편의점에서 이온음료를 사 왔다.


-Rrrrrrr


"게토레이도 돼요?"


뭐지? 이 귀여움은?

게토레이를 물어보는 남편이 너무 귀여워서 아프다가도 웃음이 나왔다.


"네. 당연하죠."


-달칵.


빈 손으로 온 남편을 보는 나의 동공은 매우 흔들렸다.


'왜 없지?'


남편은 주머니에서 500ml짜리 이온음료 3개를 차례대로 꺼냈다.

작은 이벤트 같았다.

꽃다발을 숨겨놓고 줬던 모습이 생각이 났다.


"고마워요."


이온음료 2통을 다 마시면 남편은 다시 문을 열고 밖으로 나간다.


또 세 개의 이온음료를 사 왔다.


나는 좀 괜찮아져서 걸어 다닐 수 있었지만 현관문이 열리는 소리가 나면 얼른 침대에 누워서 방문이 열리기를 바라보고 있었다. 남편의 관심을 받는 게 좋아서 더 아픈척하니깐 남편도 눈치를 챈 것 같았지만 정성껏 나를 간호해 줬다.


나의 오버가 심해져서 절정에 이르렀을 때, 남편이 완전히 눈치채서 어이없는 웃음을 지었다.


이온음료를 하루에 3리터 정도 계속해서 마셨다.

복수가 찰 거라고 예상한 의사 선생님의 말씀이 생각나서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복수가 차는 게 어떤 기분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다음 주가 되니 아랫배가 찢어지는 기분이 들었다.

이건 생리통과는 엄연히 다른 처음 겪어보는 부위의 통증이었다.


볼록 튀어나온 뱃가죽의 아랫부분이 찢어지는 기분이어서 덜컥 무서워졌다.

통증은 계속되는 게 아니라 간헐적으로 찾아왔다.


의사 선생님께서 캘린더에 손가락으로 집어주시면서 말씀하셨었다.

"월, 화, 수요일에 복수가 차서 힘들 거예요."


그렇다면 이게 복수가 차서 아픈 건가?

그 통증은 다행히도 한 이틀정도만 지속되고 멈췄다.

그 와중에 너무 이온음료수를 많이 마셔서 그런지 복수 때문에 그런 건지 밥을 안 먹어도 배가 고프지 않았다.


"오. 복수가 차니깐 좋은 점이 있다. 다이어트가 되겠어! 배가 안 고파!"


찢어지는 통증이 사라졌다.

아마도 복수 차는 증상이 사라진 것 같다.

하지만 울렁거리는 기분은 여전해서 밤에 누우려고 하면 웩- 하는 느낌이 나서 다시 앉기도 했다.

의사 선생님의 말씀을 잘 들었었던 나는 임의로 커버락틴을 마지막 며칠은 먹지 않았다.

커버락틴을 안 먹자마자 컨디션이 너무 좋아져서 친구를 만나서 맛있는 파스타와 피자를 먹었다.

난자채취 후 9일 만에 정상컨디션으로 먹는 식사는 꿀맛이어서 먹으면서 내내 맛있다고 감탄을 했다.




"남은 약 안 먹어도 괜찮겠지 뭐. 난 생각보다 강한 사람이야."


쉿! 의사 선생님께는 비밀이다.



이전 13화 난자채취 경험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