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로에필라 Feb 17. 2023

돈가스 대신 케이크

"우리 동네 돈가스집이 맛집이었데요!"


인터넷을 하다가 동네에서 지나다니던 돈가스집이 평이 좋은 것을 알게 되어서 남편에게 카톡을 보냈다. 멀리서 먹으러 올 정도로 먹을만하다는 리뷰에 다음에 한 번쯤 남편하고 가야겠다고 생각했다.


늦게까지 일하고 퇴근하던 남편에게 연락이 왔다. 돈가스 집이 문이 닫아서 돈가스를 살 수 없어서 너무 아쉽다고 했다. 불 꺼진 돈가스집 사진이 카톡으로 왔다.


"힘든데 거긴 왜 갔어요. 밤도 늦었는데 빨리 와요~"


평상시 야식을 즐기지 않던 우리 부부였기에 야밤에 돈가스집까지 갔던 남편이 엉뚱하고 귀여웠다.


남편은 한참이나 오지 않았다.

잠시 후 발걸음 소리가 들려서 현관문을 열었다.

남편이 오는 느낌이 났다.

남편의 발걸음 소리는 다르다.

설레는 소리가 난다.


활짝 웃으며 남편이 돌아왔다.

양손에 케이크와 아메리카노를 들고.


늦은 밤에 문이 연 곳으로 가려고 집에서도 멀리 있는 카페까지 갔던 것이다.


나는 남편을 생각하면 언제나 눈물이 핑 돌 정도로 고맙다.


"돈가스집 문 닫았으면 바로 집에 오지 그랬어요. 밖에 추운데 왜 이렇게 멀리까지 갔어요."


"맛있는 거 사주고 싶었어."


내가 가장 좋아하는 치즈케이크와 아메리카노다. 케이크 같은 달짝지근한 간식을 잘 먹지 않던 남편은,

카페를 잘 다니지 않던 남편은,

내가 좋아한다는 이유만으로 카페를 다니고 디저트를 사 온다.


남편은 카페를 돌아다니며 이곳저곳에서 케이크를 종류별로 사 오건 한다. 한 조각이면 된다고 해도 처음 보는 케이크니 먹어보라고 한다. 내가 좋아하는 걸 주려고 하는 마음이 고마웠다. 찬 바람에 빨갛게 언 손으로 차가운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들고 온 따뜻한 마음에 감동했다.


"고마워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조합이다."


가장 좋아하는 케이크와 가장 좋아하는 커피.

그리고 그 모든 것보다 더 좋은 남편.


행복한 밤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신혼집에서 숨바꼭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