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율이 Jun 02. 2023

루틴. 의대 졸업 이후 제일 열심히 공부하는 요즘.

루틴 정하기


6, 7, 8월 세 달은 공부를 열심히 해보기로 했다.

의대 졸업 이래로 제일 열심히 공부하는 중이다.

운동, 일, 글쓰기 외의 시간에는 웬만하면 공부를 하려고 노력한다.

... 인간의 집중력이 얼마나 하찮은지를 매순간 실감하고 있다..ㅎㅎ

성급한 일반화네. 정정: 내 집중력이 얼마나 하찮은지, 놀라울 정도다.

의대 어떻게 졸업했더라..


누가 자꾸 이도현 닮았대..

요즘들어 루틴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나는 주말 낮(월급쟁이 의사)과 평일 밤(당직)에 일을 한다.

평일 낮은 자유롭게 쓰고 싶어서 일부러 비워 놓았다.

그러다보니 기상 시간도, 식사 시간도 매일 일정치가 않다.

이게 참 문제다.

건강에도,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는 데에도 좋지 않다.

루틴을 좀 정해봐야겠다.


하고 싶은 루틴 다 적어보기

일단 하고 싶은 루틴을 다 적어 봤다.

기상시간, 식사시간은 좀 일정하게 가져가고 싶다.

그 중에서도 특히 기상시간과 취침시간을 매일 비슷하게 맞추고 싶다.

확실히 수면시간이 안정적이어야 수면의 질이 올라간다.

또 기상시간이 일정하지가 않으면 자꾸 일어나도 침대에서 안 나오게 된다..ㅎㅎ

그래서 취침, 기상시간 맞추는 게 1번!

매일 조금씩 운동하는 것도 필수다.

나한테 있어 운동이 주는 활력은 다른 것으로 대체 불가능한 것 같다.

인라인 스케이트, 풋살, 홈트 등 매일 한가지씩은 하는 걸로!

글쓰기, 공부, 책읽기도 웬만하면 매일 하고 싶다.

물 많이 마시기도.

처음부터 너무 욕심 한가득인가..


루틴 배치해보기

루틴을 하루 안에 야무지게 집어넣어 보았다.

운동하기는 점심이나 저녁 식사시간 전에 했을 때 가장 좋았다.

식사 전에 운동을 하면 운동 직후 상쾌한 기분을 유지하고 싶어서 건강하게 먹게 된다.

글쓰기와 공부는 매일 해야 하는 일이니 틈틈이 시간 되는대로 해야 하고,

물 많이 마시기는 매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을 떠오면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만들어진 루틴 스케줄!


루틴스케줄. 잘해봅시다.


하고 싶은 루틴을 그냥 막 다 적었을 때에는 너무 많은가 싶었는데

이렇게 정리하니까 또 할만할 것 같은 느낌! 많이 부담스럽지 않다.

취침시간, 기상시간 잘 지키고, 기상직후 물뜨기 / 취침직전 책읽기 하고, 중간에 운동 하면 되네요.

좋아좋아.

잘해보쟝.


루틴 정하기 완료. 

작가의 이전글 비트코인, 뭔데 그렇게 비싼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