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히맨 Jul 26. 2016

커피가 바닥으로 다이빙을 한다.

'오 내게도 이런 일(?)이!'

전철을 타러 가는 길, 커피를 마시며 가고 싶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사이즈 큰 걸로 주세요"

카페에 들어설 때까지 큰 걸 마실까말가 고민하다가,

결국 큰 사이즈의 아메리카노를 한 손에 들고 전철 끝에 자리했다.

노트북 펴놓고 막 작업을 시작. '아 이거 좋아~'하면서 기분이 업되고 있었다.

한 서너 정거장 갔으려나?

정차 후 다시 출발. 노트북만 쳐다보고 있던 그때......


'퍽!'


커피가 바닥으로 다이빙하는 모습을 슬로우모션으로 보게 된다.

난간에 아슬아슬 올려놓았던 커피가 말이다.

하...... 내가 왜 거기에 올려놨을까......ㅠ


어마어마한 커피가 바닥에......

그런데도 가장 먼저 컵에 커피가 좀 남았는지 확인한 내가 가장 먼저 한 생각은,


'아... 거의 못 마셨는데...'


두 번째로는 '음... 나 물티슈 뿐인데......;;'

물티슈로 얼음부터 잡아 컵에 담고 최대한 커피를 닦아보지만 역시나 역부족 ㅠㅠ

결국 반 정도, 아니 여기저기 흐르기 시작한 커피를 그저 바라볼 수밖에 없었는데......


눈 앞에 티슈가 스윽 나타났다!

고개를 들어보니 앞 자리에 앉아있던 여성분이 내게 티슈를 내민거다.


'오 내게도 이런 일(?)이!'


천사같은 모습으로 갑자기 짠 하고 나타난 매직에 살짝 당황했으나 고마운 마음에

"고맙습니다."라고 하긴 했는데 제대로 전달이 됐는지는 모르겠다.


빠르게 손 발을 동원해서  다행히도 엄청난 커피가 객차 여기저기를 습격하는 일은 막을 수 있었다.

'휴~'


정리를 하고도 남은 티슈를 다시 돌려드려야겠다 생각하고 앞 자리를 살폈는데,

당황해서 얼굴도 스치 듯 봐서 그런지,

아름다우셨다는 것 말고는 잘 기억이......^^;

이어폰을 꽂고 독서중인 그녀가 맞는 것 같은데 확신이 서지 않는다.

한 두정거장 정도 고민(?)을 하다가 나도 슬금슬금 다가가 티슈를 내밀었다.

"고맙습니다."

그녀는 조용히 티슈를 받은 후 계속해서 책을 읽는다.

음...... 목소리라도 듣고 싶었던 것 같다.


다시 돌아온 나는 당황하지 않은 척 가는 내내 원래 자리에 앉아 작업을 했다. ㅎ

한편으로는 나몰라라 하지 않고 열심히 바닥을 닦은 내가 자랑스러워 피식하기까지^^;

힐끗힐끗 그녀를 쳐다보다가 그냥 노트북이나 쳐다본다.


환승역 바로 전 쯤 다시 고개를 들었는데,

그녀는 이미 내리고 없었다.

아쉬움.

그래도 기분 좋은^^

by 히맨


- 흑 잘못했습니다 ㅠ 원래 객차에서 뭐 먹고 그럼 안되는건데...... 조심할게요~ㅠ

- 그래도 뒤통수에서 느껴지는 시선을 막아내며 정말 열심히 청소했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길 위에 혼자 남겨질 줄 알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