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rgo May 04. 2020

5월에 만난 눈꽃

새벽 산책의 선물

자정을 넘은 시간, 방금 먹은 저녁의 포만감을 느끼며 산책하러 공원으로 향했다. 대게 이 시간에는 사람들이 없어야 하는데 두 명씩 총 네명의 사람들이 각각 떨어져 이야기 삼매경에 빠져있었다.


나는 그들을 피해 천천히 공원을 산책하다 달을 보려고 고개를 들었다. 그리고 이름 모를 한 나무에 핀 꽃들을 발견하게 되었다. 달빛과 가로등 불빛을 입은 꽃들은 마치 눈처럼 보였고 그래서 눈이 나무 위에 내려 앉은 것처럼 착각하게 만들었다.


나는 잠시 멈춰 서서 나무를 바라보다 스마트폰에 이 광경을 담았다. 어쩌면 내일 이 꽃들이 사라질지도 모르니까. 꽃은 지기 마련이고 그래서 덧없는 거라고, 하지만 그 순간의 아름다움은 기억속에 남아 있다고, 순간의 아름다움만으로도 충분히 꽃은 의미가 있다는 생각을 하며 다시 발걸음을 옮겼다.

작가의 이전글 취맛 첫 번째 : 소설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