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Jun 16. 2020

남편몰래주식투자 SK이노베이션 현대모비스 탈락


바쁘다. 아니 오랜만에 만난 가족이 함께 하는 동안은 예의상이라도 핸드폰이나 노트북에 집중할 수가 없다. 항상 얼굴을 맞대고 무언가 함께 하여야 한다. 왜냐하면 이제 떠나면 언제 또 만날 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흘러가는 시간이 아까워 그냥 무작정 서로에게 집중하고 있다. 88세 엄마랑 그 옛날 나의 밥이었던 나의 남동생과 함께 남편과 나는 한순간의 이탈도 없이 서로에게 집중하고 있다. 그래서  정말 짬이 안 난다. 그래도 3시 20분에 난 집중했고 탈락자들을 탈락시켰다. 장하다. 음하하하




오늘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간 것은 두 개. 현대모비스와 SK이노베이션이다. 그림을 볼까? 



일봉을 보자. 아주 살짝이지만 그래도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왔다. 그렇다면 주봉이 어떻고 월봉이 어떻고 간에 난 실행한다. 매도!



SK이노베이션.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왔다. 가차 없이 탈락!



그리하여 나의 계좌 잔고에 생존자는 대폭 줄었다. 천만 원 투자했는데 992만 원 정도라. 8만 원 정도의 손실을 보고 있구나. 손실이건 이익이건 중요치 않다. 내가 원칙을 지켜내느냐가 중요할 뿐이다. 파이팅!



SK하이닉스. 5일선이 위에 있으므로 생존!




현대차. 역시 5일선이 위에 있으므로 생존.





포스코. 아슬아슬하게 아직은 그래도 5일선이 위에 있으므로 생존!



삼성전자. 이 역시 아직 5일선이 위에 있으므로 생존. 



신한지주. 아슬아슬 5일선이 위에 있으므로 생존. 



LG전자. 5일선이 20일선 뚫고 내려가기엔 역부족이었나 보다. 생존! 하하 바쁘다 바빠. 내일 또 새벽에 나가야 하므로 어서 잠을 자야 한다. 이렇게 브런치 글을 읽을 수도 쓸 수도 없는 때도 있구나. 그러나 지금은 오랜만에 만난 가족에게 집중한다. 파이팅!!!


<사진:시애틀의사진잘찍는아이>


매거진의 이전글 남편몰래주식투자 한전넥센SK텔레콤탈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