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이천으로매달백! 삼성전기빵!

주식투자매매일지

by 꽃뜰

아, 삼성전기가 아주 멋지게 빵! 올랐다. 하하 바로 이맛이지. 이익실현을 한건 아니지만 이런 날은 주말 내내 행복하다. 떨진 날 손실 확정이 아님에도 기가 팍 죽어지내듯이 이런 날은 그야말로 기가 팔팔 하늘 높은 줄 모른다. 푸하하하. 주식투자는 참 매력적이다. 모든 일선에서 물러난 내가 어디 가서 돈을 벌 수 있을까? 물론 매번 수익이 아니므로 번다고 할 수 없을 수도 있다. 그래도 내 투자의 사장님은 바로 나. 오홋 내 맘대로 해보면서 수익 날 기회를 노리는 건 매력적이다 못해 매혹적이다. 실수하면! 교훈으로 삼고 다시 도전하면 됨! 하하. 어쨌든 돈을 벌 수도 있다는 건 그런 기회가 전혀 없는 것과는 천지차이다. 아무 일도 하지 않으면 조용히 흘러간다. 난 도전을 즐긴다. 이런 날 맘껏 기쁘자. 하하 파이팅!!!


사진 1. 추정자산. 1707만 원. 293만 원 손실 중.

사진 2. KT. 15만 원 손실 중

사진 3. 삼성전기. 46만 원 수익중. 얏호~


5일선이 아직 20일선 위에 있으므로 매수 유지!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매도할 뿐야요~'

얏호! 빵 빵빵! 호홋 올라가려면 요렇게 멋지게 빵! 올라가야지. 자질구레한 고점을 빵 뚫고 올라갔다. 이젠 전 고점인 18만 원대를 노려도 되지 않을까. 하핫. 그러나 주봉에서 내려오고 있는 20주 선에 딱 닿았으므로 어쩜 조정이 있을 수도 있겠구나. 월봉은 얼마나 기막힌 반등인가. 20개월선에 딱 부딪고 깡총 뛰어오르고 있다. 파이팅! 그러나 월봉이니 주봉이니 긴 걸 볼 필요는 없다. 난 일봉으로 하기로 했으니까.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매도할 뿐이니까! 파이팅!

(사진: 친구 H)


keyword
꽃뜰 에세이 분야 크리에이터 프로필
구독자 824
매거진의 이전글이천으로매달백!쿵쾅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