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Dec 29. 2021

이천으로매달백!겨울산책

주식투자매매일지

왜 이렇게 사람이 없을까? 추워서일 거야. 정말 사람이 거의 없다. 계절 따라 이렇게 차이가 날 수가? 언제나 산책하는 사람들로 매우 붐비는 곳인데. 사람 마음이 그렇게 간사한가 보다. 조금만 추워도 꼼짝하기 싫어지는. 우리도 그랬다. 꼼지락꼼지락 그러다 겨우 해님이 떨어질락 말락 할 때 출발했다. 걷다 보니 어느새 어둑어둑 금방 깜깜한 밤으로 변한다. 좀 일찍 나올 걸. 우리의 궁둥이는 왜 그리 무거울꼬. 손을 잡고 걸었다. 그러다 각자 팔을 힘차게 휘두르며 걷자고 손을 풀었다. 그러다 다시 잡았다. 그리고 다시 풀었다. 너무 깜깜하고 가파르면 잡았고 불이 있어 환하고 평탄하면 풀었다. 하하 문득 우리의 삶도 그랬던 것 같다. 어려울 땐 둘이 손 꼭 잡고 편할 땐 좀 풀어가면서. 앞으로도 그렇게 잡았다 풀었다 파이팅! 하하


사진 1. 추정자산. 1771만 원. 229만 원 손실 중.

사진 2. 삼성전자. 43만 원 수익중.

사진 3. 삼성전기. 156만 원 수익중. 

횡보 단봉이 이어지다 긴 음봉. 에고고. 그래도 아직은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으니 아무 행동하지 않는다. 파이팅!

약간의 횡보 후 다시 고점 뚫는 양봉. 오호. 좋아요.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으니 매수 유지. 다시 한번 나의 지극히 간단한 원칙 복창!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매도할 뿐야요~'

(사진: 꽃 뜰)


매거진의 이전글 이천으로매달백!나란히나란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