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결 Mar 25. 2021

반짝거리는 무언가가

매일 글쓰기

우연히 글쓰기 수업을 듣게 되었다. 도서관에서 하는 비대면 수업. 강의 이름은 '토닥토닥 잠자리 동화 쓰기'


딱히 동화를 쓰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은 없었다. 허구의 이야기보다는 그냥 내 이야기를 글로 풀어내는 걸 좋아했고, 그게 글을 쓰는 이유였으니까.


그런데 최근 둘째가, 매일 글 쓰는 나를 보고 '엄마는 작가가 되고 싶어?라고 물은 적이 있었다. '응 그러고 싶어'라고 대답하자,

 

'그럼 < 5번 레인> 같은 책 써~ 그 책 나오면 내가 들고 다니면서 우리 엄마가 쓴 책이라고 자랑할게' 했다.


내가 먼저 재미있게 읽고 잠들기 전 아이들에게 읽어주고 있던 책이었다. 5번 레인 , 같은 소설이라.

그때부터 조금씩, 소설을 쓴다는 행위를 스스로 자각하기 시작했다. 내가 소설을?


그때 즈음이었던 것 같다. 이 글쓰기 강좌가 있다는 걸 발견한 게. 때마침 비어있는 요일이었고, 아이들이 오기 전 오전이어서 수강이 가능했다.


그리고 오늘이 첫 수업. 동화도 소설의 한 분야라고는 하지만 동화를 쓴다는 것에는 깊이 생각해보지 않았기에, 처음 동화에 대해 전체적인 설명을 해 주실 때는, 아 이거 계속 들어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수업을 진행하시는 선생님이 내가 좋아하는 권정생 선생님을 가장 좋아한다고 말씀하시는 게 아닌가. 권정생 선생님을 좋아한다는 그 자체가 나에겐 선한 사람임을 증명하는 것이었으므로 선생님께 호감이 가기 시작했다. 동화를 쓰려고 하는 사람들은 다 착하다는 말씀을 하시면서, 저마다 가슴속에 반짝거리는 무언가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 하셨다.


가슴속에 반짝거리는 무언가라,

그 말이 유독 마음에 와 닿았는데 선생님이 갑자기 내 이름을 부르시면서 나에게서도 지금 본거 같다고.


나는 그 말에서 살아가는 의미를 찾고 있는 중이었다. '가슴속에 반짝이는 무언가를' 품고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


그런데 그걸 보셨다고? 나에게서?


이 수업을 계속 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 내 안에 있는 반짝거림을 어쩌면 꺼낼 수 있지 않을까?



저마다의 아름다움




작가의 이전글 지금 이 시간의 자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