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정구 Jan 21. 2024

그사람생각

사랑해 많이

방금 본 드라마 마이데몬에 나온 드라마 대사였다. 우리는 늘 이 말에 목말라 있는지 모른다. 최소한 나는 그렇다.

사랑하는 사람들을 하나씩 잃어버린 후에야 알게 되었다.

외로움에 휩싸여 본 뒤에야 알게 되었다.


사랑해야 할 순간들을 놓치고 난 뒤에 난 알았고

사랑을 잃은 뒤에 난 알았고

남겨진 사랑이 없게 된 나는 이 말을 내뱉게 되었다.


말로가 아닌 글로

전하지 못하는 마음으로 매번 사랑을 읊조린다.


「사랑해 많이」

그 말을 함께 할 사람이 있을 때는 하지 못했던 말을 뒤늦게 난 늘 읊조린다. 이젠 이 말이 삶의 마법 주문임을 알게 되었지만


매거진의 이전글 그사람생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