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1일1생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인 May 21. 2023

99. 행운

얼마 전에 만다라트를 만들어서 나에게 행운이 들어오는 행동들을 정리했었다. 덕분에 요즘 아주 재밌고(?) 즐거우면서도(??) 정신없이 신나는(???) 매일매일을 보내고 있다.



무엇보다 가장 고무적인 부분은 청소다.


전에는 청소를 하면서도 사실 약간 짜증이 났었다. 부엌, 마루, 화장실, 비누, 샴푸, 현관, 돌돌이 등등등에 머리카락을 비롯해서 정말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다들 청소를 안해서 내가 하면서도 툴툴거리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저렇게 만다라트 '운' 섹션에 청소를 넣고 나서는 툴툴거리거나 화가 나나 짜증나는게 없어졌다. 오히려 지저분하면 지저분할수록 행복하다. 나에게 더 큰 복이 들어온다는 뜻이니까.


...




진짜 사람은 마음 먹기에 달렸나봐.


 





매거진의 이전글 98. 손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