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예술가 정해인 May 16. 2019

I’ll keep your post card

남기는 인생

사무실에 근무하던 외국인 직원과 마지막 인사를 나누었다.  오늘이 마지막 근무일이라기에 잘 가라는 인사를 했다. 그 직원이 떠나며 내게 남긴 마지막 한 마디가 기억에 남았다.


I’ll keep your post card.

잠시 무슨 엽서인가 기억을 떠올렸다.

작년 연말 행사에서 직원들에게 엽서 한 장씩을 돌렸던 일이 어렴풋이 떠올랐다.

이번에 떠나는 그 직원도 그 자리에 있었다.

공동으로 하는 일을 있는 것도 아니고 그저 옆 사무실에서 근무한 직원이기에 얼굴만 알았다.

나는 그리 거창한 물건도 아니고 인사말도 적지 못한 엽서 한 장이라 직원들에게 주면서도 아쉬움이 남았던 기억이 떠올랐다.

이 회사를 떠나며 가는 그 직원에게는 엽서 한 장이 좋은 기억으로 남았나 보다.

지난번에 엽서를 줬을 때도 연신 Thank you라는 인사를 건네며 고마워했었다.




그림을 그릴 때마다 나의 미천한 실력에 좌절한다.

하지만 내 그림에 위안을 얻는다는 말을 듣거나 그 그림으로 만든 엽서를 받고 행복해하는 다른 이들의 모습을 보며 힘들지만 그림을 계속해 나갈 동력을 얻는다.

부디 나와 함께한 이들에게 나라는 사람과 같이 있었던 시간이 행복했던 기억으로 남기를 고대해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통장에 쓰는 편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