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예술가 정해인 Apr 27. 2017

No more

일을 마치고 식당에 앉았다

평소 같으면 메뉴판을 보고

주문을 했을텐데

자리에 앉는 순간 잠시 주문을 잊어버렸다


기둥에 쓰여진 평범한 글귀

4줄의 문장이 이상하게 가슴에 남았다


내가 하는 일이 맞다면

누구도 기억하지 못할 것이지만

내가 하는 일이 잘못 되었다면

누구도 잊지 않을 것이다


잘잘못을 따지는 게 맞는 일인지는 모르겠으나

최소한 내 할일에 대해서

다른 사람들이 잊지 못할만큼

잘못된 일은 하지 말자는 생각


어느 자리에서든 꼭 필요한 일이 아닌가 싶어

사진첩에 고이 간직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Singapore 여행 되돌아보기(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