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예술가 정해인 Sep 22. 2017

I want your Moo

자존감에 관한 아이의 영어 동화책

 플러스펜과

12색 색연필로 그리다


칠면조 투들스의 이야기

투들스는 자기가 싫었습니다

다리는 막대기 같았고

대머리에

날개는 갈색이었죠

그 중에서도 최악은

목소리였어요

목소리를 끔찍히도 싫어했죠

주인공 투들스

"고블고블"하고 나오는 소리는

아주 시끄러운 소음 같아서

참을수가 없었어요


어렸을 때는

아주 부드럽고

목소리도 좋았는데

크면서 변해버렸죠


투들스는 더 이상 참지 못하고

새로운 목소리를 갖고 싶었어요

그래서 소 캐시에게 가서

"Moo" 목소리를 가지고

싶다고 했어요

하지만 캐시는 고개를 저으며

"너는 이 소리를 가질 수 없단다

이 소리는 나의 일부라서 말이야"

캐시

그 뒤로도 투들스는

돼지에게

말에게

가서 목소리를 갖고 싶다고 했지만

다른 동물들의

목소리를 가질 수는 없었지요


투들스는

"다른 동물들의 소리를 가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누구의 목소리도

나처럼 추하지는 않았어!"

라며 슬퍼했죠


그 때

부엉이 오마르가 투들스 곁에 와서

이렇게 말해주었어요

"너의 목소리는 너의 것이란다

그 목소리가 바로 너지

내가 나의 소리를 내는 것처럼

너는 너의 소리를 내는 거야"

하지만 투들스는 믿지 못했어요


그 때 하늘에서 어두운 그림자가

나타났어요

어두운 그림자는 점점 더 커졌어요

그건 매였어요


투들스는 빨리 달려가

두려워하는 작은 새들 위에서

날개를 펼치고

"고블"이라고 크게 외쳤어요


그러자 매는 잠시 주춤했어요

투들스는 더 크게 날개짓을 하고

더 크게 소리를 질렀어요

결국 매는 저 멀리 날아갔어요


다른 동물들은 투들스를 치켜세워 주었어요

아기새들은 투들스 주위를 에워싸며

투들스를 치켜세웠어요


투들스는

"내 다리는 얇지만 빠르고

내 날개는 따뜻하고 안전한 담요같아

내 소리는 나의 것이야

내 목소리는 추하지 않아

그게 바로 나야"

그리고는

"고블"

이라고 외쳤답니다


------

<부록>

어떻게 하면 아이들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을까?


1.아이들의 말에 귀 기울여 주세요

2.자녀가 느끼는 감정이 어떤 것인지 알아차릴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3.자녀가 가진 개성을 찾도록 도와주세요

4.갑자기 떨어진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5.소속감을 갖을 수 있는 곳을 찾아주세요

6.각자의 존재만으로도 사랑 받을 수 있는 사람이란 점을 알려주세요


---

도서관에서 빌린 책

나중을 위해 기록해두다


ps

원문을

제 마음대로 해석해서

이상한 부분이 있을지도 모르니

가감해서 봐주세요 ~

매거진의 이전글 Affogato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