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예술가 정해인 Jan 16. 2019

티셔츠 2장으로 시작한 런닝

다시 시작하는 달리기

67kg까지 내려갔던 체중이 야금야금 늘어나기 시작하더니 어느새 69kg에 육박하고 있다.

고작 2kg 밖에 안 되는 차이지만 몸의 움직임이 둔해진 것이 느껴질 정도다.

생각해보면 1kg 아령 두 개를 매일 더 들고 다니는 셈이니 둔해진 것이 당연했다.


근처 시장에 갔다가 큰 마음먹고 티셔츠 2장을 샀다매일매일 달리기를 위해서 산 것이다.

투입원가 있으면 아까워서라도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구입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뛸 수 있으면 좋겠지만 최소한 비가 오면 아파트 계단이라도 걷자라는 생각에 일단 지르고 보았다.


왜 살이 쪘을까? 생각해 보았다. 요즘 들어 부쩍 식욕이 늘었다. 그런데 운동은 오히려 전보다 줄었다.

최근 30일 동안 달린 것이 고작 두 번뿐이다.

체중도 돈과 마찬가지라는 느낌이 든다.

돈에 있어서 "수입 - 지출 = 저축"이라는 개념처럼

살의 방정식은 "먹는 것으로 들어온 에너지 - 운동으로 쓰는 에너지 = 늘어나는 살"이라 생각된다.

즉 부쩍 늘어난 식욕으로 들어온 에너지가 쌓이고 게을러진 몸으로 운동을 소홀히 했더니 쓰는 에너지는 줄어  잉여 에너지가 많아진 것이다.


간식을 자제하고 운동을 늘리자. 그것만이 살길이다

잊지 않기 위해 오늘을 기록하다

총 길이 4.19km

내일은 100미터만 더 뛰어보자

1.5km에서 돌아서 1.7km구간에서 달리기를 멈추다

내일은 100미터만 더 돌고 더 연속으로 뛰어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수익정산 그리고 기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