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신경과 뇌혈관을 건강하게 지킬 수 있는 후두하근 마사지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통합 두뇌 건강 훈련법,
명상, 뇌 건강 운동, 두뇌 자극, 두뇌 개발, 긍정심리를 활용한 통합 두뇌 건강 훈련을 소개합니다.
색깔을 바꿔가면서 1~20까지 숫자를 찾아보세요. 타이머로 시간을 재서 댓글에 남겨주세요? 쉬운 듯 어려운 것이 주의를 집중하면서 조절하는 하는 것입니다. 집중 주의와 개방 주의를 한꺼번에 쓸 수 있어야 하고 빨리 끝내려는 자극 억제력도 키워줍니다. 때로는 20을 찾아야 한다면, 이미 18을 찾을 때 위치 단서를 기억해서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머리에 위치 맵을 띄워놓을 수 있는 작업기억력도 향상됩니다. 자! 시작!
머리 뒤의 하두하근은 뇌 건강에서 매우 중요하다. 후두하근 주변에는 뇌 신경과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추골동맥이 지나가기 때문이다. 하두하근이 경직되면 뇌 신경과 추골동맥을 압박해서 뇌에 직접적으로 무리를 줄 수 있다. 그래서 편두통, 눈 주변의 통증, 어지럼증, 멍함, 이명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머리 뒤의 하두하근은 어깨의 근육(상부승모근, 견갑거근)과 연결되어 있다. 그래서 후두하근이 경직되면 상부승모근에 과도한 하중이 전달되어 어깨, 목 통증을 유발한다. 어깨, 목을 풀기 전에 하두하근을 먼저 마시지 해야 한다.
후두하근에는 고유수용감각이 포진해 있어 목과 머리의 위치, 자세, 움직임을 인지하는데 문제가 생기면 정상상태를 구분하기 힘들어진다. 거북목인 사람들은 후두하근이 경직된 경우가 많은데 거북목의 상태를 뇌는 정상적인 것으로 인식하는 오류 때문이다. 거북목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도 이 후두하근을 먼저 풀어주는 것이 좋다.
오래 앉아 있거나, 스트레스가 많고, 운동이 부족한 사람은 후두하근이 경직되기 쉬운데 뇌 건강뿐만 아니라 편두통, 어깨 통증과 스트레스 해소, 거북목 교정 등을 위해서도 말랑말랑 마사지를 해주면 일단 시원함을 바로 느낄 수 있다.
머리 뒤의 목과 두개골이 만나는 지점의 움푹 들어간 부분을 중심으로 가볍게 마시지 하며 하루를 시작해 보면 좋겠다.(반응을 살펴가며 살살 하시라~~) 손가락으로 주변을 돌리면서 마사지하거나, 힘들면 주먹을 대고 할 수도 있다. 침대 끝부분에 대고 좌우로 하는 것도 굿! 땅콩볼을 대고 할 수도 있고 폼롤러, 물병을 대고 좌우로 흔들면서 풀어도 된다.
돌기가 있는 폼롤러에 후두하근을 대고 천천히 좌우로 고개를 돌리며 마사지할 수 있다. 더 자극적으로 하고 싶으면 90CM 폼롤러를 세로로 대고 누워서 끝 부분에 후두하근을 대고 마사지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