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하루사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혜윰 Jan 15. 2020

사랑하고 있을땐 몰랐던


눈부시게 빛나던 아침햇살처럼

나를 바라봐 주던 네 눈빛


추운 겨울 외투의 지퍼가 내려가 있을 때

무심히 내 곁으로 다가와

시린 바람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따뜻한 손길로 지퍼를 올려주던 네 모습


밥을 먹을 때 나보다 먼저

내 앞으로 챙겨주던 네 손길


나의 어설픈 얘기에도

뭐 그리 재미있을까? 하는 표정의 네 얼굴


항상 웃을 일이 있을 때에는

나를 바라보던 네 미소


같이 길을 걸을 때 내 손이 시릴까

너의 따뜻한 손으로 잡아주었던 따스한 네 마음


그래, 사랑하는 매 순간

너의 마음은 항상 나를 향해 있었네


나는 알면서 모른 척 했던 건지

아님 무심했던 건지


나는 네 사랑의 깊이를 몰랐던 거지

너는 섬세하고 아름다운 사람이었던 걸


나에게 보였던 너의 행동 하나하나에

사랑이 스며 있었다는 걸


나는 이제야 깨달았지

나는 네가 떠나서야 알게 됐지

나는 비로소 사랑을 알게 됐지


내 모든 것에 네 사랑이 깃들어 있던 것을


매거진의 이전글 바람이 머무른 자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