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봉규
국내 T 서비스 기업은 B2B 세일즈 전문 기업이다. 비즈니스 환경 축이 고도화하고 있는 시점 세일즈 리더는 고민이 깊고 고충이 많다. 이 두 지점을 단번에 해소할 수는 없다. 하지만 방향은 모색할 수 있다. 이번 세일즈 문제해결 과정은 이런 맥락에서 기획되었다.
세일즈 현안을 문제해결 관점에서 프로세스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한 가지 놀라운 점은 매 현안에 대한 집중도와 문제의식이 굉장히 높다는 점이다. 물론 리더 입장을 고려는 했지만 그 강도가 매우 셌다. 성과를 내기 위한 긴장감이 매일매일 이리라 여긴다.
해서 현안을 분산 처리할 필요가 있었고, 분석이 필요한 현안에 우선순위를 부여한 후 사례로 삼아 매트릭스 기법을 적용해 논의와 해결 방향을 찾는 여정으로 과정을 꾸렸다. 기존 접근 방식과 차별점을 이뤘는지 세일즈 현안 분석 과정이라 해도 될 만큼이었다. 이 새로운 콘셉트가 이 과정에서 얻은 수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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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일즈 문제해결 과정 뮤랄 템플릿
https://blog.naver.com/hfeel/222504209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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