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대리 Jun 03. 2024

출근하기 싫은 날은 커피 배달을 해요


복직 3개월 차가 되면서 


처음의 감사함은 사라지고


유독 출근하기 싫은 날이 있습니다.



어제는 외부로 출장을 다녀와서


몸이 더 피곤해서 그런 모양입니다.



그럴 때면 스스로를 위한 선물을 합니다.


바로 커. 피. 배. 달











나를 위한 커피는 아닙니다. 


저는 입맛이 막입이라 사 먹는 것도


타 먹는 것도 비슷하게 느껴지거든요.


그래서 그냥 탕비실에서 커피 타먹습니다. 











커피는 직장동료들을 위한 것입니다.



너무 지친 어느 날 직장에 출근했는데 


내 자리에 '커피 한잔'이 딱 놓여 있다면?


하루의 시작이 좀 더 가벼울 거라고 생각해요.



그것이 제가 커피 배달을 하는 이유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조금이라도 행복을 전했다는 것


그 사실이 저를 행복하게 해주더라고요. 











모든 게 자기 맘대로 되는 인생은 없습니다. 


아마 엄청나게 멋져 보이는 사람도 마찬가지일 거예요.



대신 오늘 하루는 내가 만들어 갈 수 있어요


제가 커피 배달로 스스로를 행복하게 한 것처럼요.


그 하루하루를 모아가 봐요. 











존재만으로도 빛나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또대리와 한 걸음 또 걸어요. 




작가의 이전글 가계부 소모임 4개월째, 위기가 발생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