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대리는 누구?
서울 사는 맞벌이 워킹맘
미취학 아동 2명과 사는 4인 가족
4년간의 육휴 후 복직한지 2년 차
부동산에 관심 많은 영끌러
시간도 에너지도 없는 워킹맘들
오랜 육아휴직 후에 복직하면 좋은 것들이 꽤 있어요. 때 되면 다른 사람이 정성껏 만들어준 밥을 먹을 수 있고요. 월급날이 되면 작더라도 행복한 성취감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시. 간. 이. 없. 다.
하지만 퇴근하면 몸은 녹초가 됩니다. 부리나케 아이들 하원 시키고요. 놀이터 다녀온 후 저녁밥을 짓습니다. 공부 한 쪽이라도 봐주려고 치면 어느새 밤이 됩니다.
시간도 에너지도 없는 워킹맘들은 재테크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이 됩니다.
워킹맘이 할 수 있는 재테크 3가지
1.내 집 마련
내 집 마련은 매수, 매도할 때 에너지가 많이 들지. 하지만 한 번 해 놓고 나면 편합니다. 물론 계속 부동산 시장에 관심을 갖는 것이 중요하지만요. 그래도 절대적인 시간은 다른 재테크에 비해 적게 듭니다.
2. 지출 줄이기
워킹맘이 되고 지출이 부쩍 늘었어요. 화장품, 옷, 커피 등등. 이런 것들은 아예 안 쓸 순 없습니다. 하지만 외식비용은 어느 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힘들다고 외식 대신 주말에 미리 준비하여 대비합니다.
3. 회사 끝까지 다니기
워킹맘은 그냥 회사 다니는 것만으로도 잘하고 있는 거예요. 그러니 몸 건강 잘 관리해가며 최대한 회사를 오랫동안 다닙니다. 그것이 최고의 재테크인 것 같습니다. 맞벌이 소득으로 대출도 잘 갚아나가면 100점이고요.
오늘도 파이팅
회사일 하랴 직장일 하랴 엄마도 아빠도 몸과 마음이 바쁩니다. 요즘처럼 추워지는 날이면 마음이 더욱 스산해지고요. 그런 내 자식 고생한다 어깨 툭툭 두드려 주시고요. 잘 챙겨주세요.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존재만으로도 빛나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또대리와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