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의 new 타운

최근 서산테크노벨리 국민체육센터가 개관한 지역탐방

서산의 뉴타운이라고 하면 서산 테크노벨리를 꼽을 수 있다. 서산시의 중심과 다른 주거 매력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지난 10일에는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3471.45㎡의 규모에 25m 길이 6 레인 수영장과 작은 도서관, 헬스장, 시민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생활문화센터 등을 갖춘 국민체육센터가 개관하기도 했다. 요즘에 개관하는 체육센터에는 도서관이나 생활문화센터를 갖추는 것이 일반적이다.

MG0A4019_новый размер.JPG

이곳을 여러 번 가본 적이 있었는데 이곳이 공터로 남아 있어서 아쉽다는 생각을 했던 곳이다. 이곳에 잘 조성된 공원과 휴식시설이 갖추어져 있어서 성연테크노 제3호 근린공원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MG0A4020_новый размер.JPG

공원은 가족단위로 나와서 쉬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시설을 갖추어두었다. 이 공원을 중심으로 자리한 아파트들은 대부분 2억 원 정도에 조성이 되어 있어서 거주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MG0A4021_новый размер.JPG

서산테크노밸리는 대단위 아파트 단지 입주와 인접한 산업단지 2만여 근로자가 상주하게 되며 체육·문화시설 확충 요구가 되었던 곳이다. 승용차로 10분 거리인 서산 도심권 체육 인구와 교통 접근성이 좋은 운산면과 음암면 등 동부권 주민들의 이용도 용이하게 된다.

MG0A4022_новый размер.JPG

서산시내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자가용을 이용한다면 접근성은 좋은 편이다.

MG0A4023_новый размер.JPG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이지만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놀이시설같이 다양하게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두었다. 요즘에는 그물을 이용한 놀이시설이 더 많아지고 있다.

MG0A4024_новый размер.JPG

놀이는 재미가 있어야 하고 다른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공감력이 있어야 하며, 모든 제약으로부터 해방시켜 주는 자유스러움과 놀이 주체의 자발적인 참여가 있을 때 삶의 재미를 찾을 수 있다고 한다.

MG0A4025_новый размер.JPG

대형 어린이 놀이시설이 갖추어지고 나니 이 공간이 훨씬 더 다이내믹해진 느낌이다. 호이징가(Huizinga, J.)는 놀이의 형식적인 특성을 요약하여, 놀이는 일상생활에서 의식적으로 벗어나려는 자유롭고 쾌활한 활동이라고 했다.

MG0A4026_новый размер.JPG

다행히 날이 좋은 때에 찾아가서 그런지 색감이 선명하다.

MG0A4027_новый размер.JPG

살면서 사람에게 정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할 때가 있다. 호모 사피엔스라고 불리는 우리들은 특이한 존재들이다. 스스로 생각하면서 그 생각하는 자신을 돌아볼 줄 안다. 인간사회가 유지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지 만들고 발전시켜 나간다.

MG0A4028_новый размер.JPG

서산 테크노벨리의 중심에 자리한 공원으로 면적은 큰 편이다. 중앙에 어린이공원을 비롯하여 천변으로 걸어서 돌아볼 수 있는 산책로도 조성이 되어 있다.

MG0A4030_новый размер.JPG

예전에 이곳에서는 저 큰 나무가 상징물처럼 보였는데 주변을 채우고 나니 오래된 고목이 중심처럼 자리를 잡았다.

KakaoTalk_20230706_182953980.jpg

서산테크노벨리 국민체육센터는 이곳에서 직선거리로 1km가 채 되지 않고 겨울에 운영되는 서산시 겨울테마파크의 바로 옆에 자리하고 있다. 여름 테마파크는 22일에 개장해 내달 20일까지 운영되며, 운영 시간은 야외 물놀이장과 같다. 여름 테마파크는 온 가족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유수풀, 조립식 수영장, 에어슬라이드 등을 운영하며 입장료는 무료, 이용요금은 어린이는 무료, 청소년·성인은 2000원을 받는다.

keyword
이전 11화면천에서 살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