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포말 Mar 09. 2021

본질




읽고, 생각하고, 말하고,

듣고, 보고, 먹고,

느끼고, 경험하고...


하고 싶은 것

할 수 있는 것

해야만 하는 것을 하며

깨달은 것


'나의 본질'을 알아야 한다는 것

'나의 근원'을 찾아야 한다는 것




내가 세상의 중심이 되는양

지가 대단한 뭐라도 되는양

행동했던 것이 부끄러워


고작 자석에 붙은 한낱 쇳가루

내게 붙은 수많은 철가루

쇳가루 아닌 자석의 힘


백날 지혼자 홀로서기

계란 바위 치기


철가루를 내게 붙이기 위해선

내가 변하는 것이 아닌

나를 알아야 한다는 것

자력을 더 키워야 한다는 것


'나의 본질'을 알아야 한다

'나의 근원'을 찾아야 한다




버리고

비우니


중심이 선명해지고

근원이 명확해진다


떨어져는 살 수 없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사랑하게

하나가 되게

함께 있게


온전히 하나 되게

그렇게 알게






매거진의 이전글 괜찮다 괜찮아 괜찮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