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artor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술호근미학 Feb 15. 2018

페트로나스 갤러리를 가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페트로나스 타워 3층 갤러리

일함 갤러리(관련 링크: https://brunch.co.kr/@hogeunyum/86)를 구경하고 페트로나스 타워로 향합니다. 페트로나스 타워는 쿠알라룸푸르의 가장 유명한 장소 중에 하나이죠. 일명 '쌍둥이 빌딩'이라고도 불리웁니다. 이 쌍둥이 빌딩의 하나는 우리나라가 짓고 하나는 일본이 지었다는 이야기를 택시기사가 해줄겁니다. ㅋㅋ



페트로나스 타워는 피트로나스(Petronas)라고 말레이시아의 정유회사가 만든 건물이라고 합니다. 지하 2층부터 지상 7층까지는 영화관을 비롯한 대형 쇼핑몰인 Suria KLCC가 있습니다. 값비싼 브랜드들이 가득 몰려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페트로나스 갤러리도 굉장히 럭셔리 하더군요. 


신기하게 입장을 할 때, 이 장소에서 방문객의 이름과 메일을 입력해야 합니다. 아무나 입장하는것은 아닌가 보더군요. 저는 돈내라고 하는 줄 알고 조금 걱정 했는데 돈은 전혀 안냅니다. 


가족같은 분위기의 일함과는 달리 페트로나스 타워는 조금더 현대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주었습니다. 회화작품보다는 조소나 설치 미술들이 많았던 것이 인상깊었습니다. 

한 편에는 코란에 대한 전시회도 있습니다. 코란을 옮겨적는 것이 얼마나 노력을 기하는지를 보여주는 장면이었습니다. 이런 부분은 이슬라믹 뮤지엄이 있으니 그곳도 가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그 이외에도 멋진 작품들이 많습니다. 말에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가게 되면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ILHAM 갤러리를 가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