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도 책이다. 틀구성하기
방구석 서평단, 서평으로 글쓰기 1년 보고서
호곤 배서연
목차
서문_05
1. 시작과 여행: 더 해빙(The Having)_06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feat. 와비 파커 안경) <더 해빙(The Having)>
나도 멋진 글을 쓰고 싶다. 해외 포함 40만 부가 팔려나간 책을 쓸 수 있을까?
2. 창작의 고통: 원씽(The one thing)_09
초점 탐색을 통한 단 하나의 생각_원씽(The one thing)
하루에 한 가지만 집중하는 건 할 수 있다. 실전은 과연?
3. 시도와 실패: 지능의 사생활/지능의 역설(The intelligence paradox)_18
우리가 아는 지능의 역설을 파헤치는 <지능의 사생활>
머리가 똑똑한 게 좋은 것 아니었나, 내 지능은 어디쯤일까?
4. 좌절과 도전: 나는 4시간만 일한다(The 4 hour workweek)_33
<나는 4시간만 일한다(The 4 hour workweek)> 호곤이 꿈꾸는 팀 페리스의 다른 세상 이야기
혼자 가려고 하면 빠르게 가지만 함께라면 더 멀리 갈 수 있다. 누구와 함께 할까?
5. 사람과 협동: 타이탄의 도구들(Tools of titans)_38
썩은 도끼자루를 리셋하는 방법 <타이탄의 도구들>
마음만 먹으면 할 수 있는 것들,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6. 협업과 미래: 클루지(Kluge)_53
책 읽는데 7일 걸리는 내가 <클루지(Kluge)>라는 책을 이틀 만에 읽었다.
나만 못나고 나만 못하는 것이 아니었다. 인지하기 시작하면 변화할까?
마치며._58
호곤의 블로그 서평 링크_60
호곤의 ‘방구석 서평단’ 추천도서_61
*서평 예시는 각 책마다 문체가 다르다. 예를 들면 ~이다. ~요. ~합니다. 등 본인은 어떤 문체로 서평을 꾸미면 좋을지 마음에 드는 문체를 골라 사용하는 예로 활용하기 바란다.
서문
사진 찍는 일을 좋아하거나 밖에서 노는 일이 좋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끝까지 읽을 필요는 없다. 책 읽는 일이 좋고, 읽고 나서 꼭 흔적을 남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끝까지 읽어보기를 권한다. 신기하게도 막막하던 서평 쓰기가 아주 쉬워질 것이다. 책을 읽고 정리해 기록하며 개인의 발전은 덤으로 가져갈 수 있다.
1년의 시간 동안 서평을 비롯해 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와 제품 관련 체험단 활동을 했다. 그 기록은 네이버 블로그에 고스란히 기록되어 있다. 두 아이로 묶인 일상에서 무언가 하고 싶어 블로그에 끄적거렸다. 답답한 심정을 온라인상에 남기면 마음이 편안해졌다. 그냥 끄적거리기에는 소재를 찾기 힘들어하던 도중 체험단 이벤트를 발견했다. 무료로 새 책을 받아 읽고 소감을 적는 일이 신났다. 나중에 알고 보니 그러한 일을 서평단이라고 했다.
이제는 내가 읽고 싶은 책을 읽고 서평을 남기게 되었다. 체험단 중에 가장 쉬운 체험단이 바로 서평단이라고 생각한다. 아이가 둘인 평범한 엄마가 잠자는 시간을 아끼며 올린 서평을 6개만 골라 정리해 보았다.(최근에 갑자기 여유시간이 많아진 남편의 도움이 컸다.) 심리학과 관련된 책 위주로 선택해 엮어보았다. 1년만 꾸준히 쓰면 당신도 이 정도는 쓸 수 있다. 아이 엄마가 할 수 있었던 더 많은 서평과 체험단 후기가 궁금하다면 저자의 블로그를 방문해보자. 첫째를 낳고는 남편의 지방 출장이 잦아 독박 육아로 힘들어 엄두도 내지 못했다. 둘째를 낳고 외부환경 덕분(?)에 여유시간이 많아진 남편의 육아 도움으로 가능했던 엄마의 취향을 살필 수 있다. 저자의 블로그에서 최근 1년간 체험단은 어디까지 가능한지 실전 정보를 알 수 있다.
블로그: https://blog.naver.com/zest/
이메일: hogonbc@gmail.com
방구석 서평단, 서평으로 글쓰기 1년 보고서
호곤 배서연
펴낸 날: 2021년 7월 2일 초판 1쇄
지은이: 호곤 배서연
발 행: 2021년 7월 2일
펴낸이: 한건희
펴낸곳: 주식회사 부크크
주 소: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 1로 119 SK트윈테크 타워 A동 305-7호 부크크
전 화: 1670-8316 부크크(평일10:00AM~6:00PM 점심시간11:50AM~1:00PM)
이메일: hogonbc@gmail.com
<Copyright 2021. 호곤 배서연. All rights reserved.>
본 문서의 저작권은 ‘호곤 배서연’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복제 및 사용을 금지하며,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무단 사용 시에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