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골드래빗 May 07. 2018

카카오 뱅크 LIFE 칼럼 연재 중입니다.

사실 저는 카카오 뱅크 유저입니다.

 

2017년 여름,

인터넷 은행이라는 생소한 모습으로 카카오 뱅크가 선보였습니다. 새로운 게 있으면 꼭 시도해봐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라 별 고민 없이 계좌를 개설했었죠. '써보고 불안하거나 불편하면 쓰지 말면 되지.' 이렇게 단순한 생각으로 사용하게 된 저도 카카오 뱅크의 평범한 유저입니다.

아무래도 제일 많이 쓰는 기능이 송금입니다. 친구들 모임에서 N분의 1 계산할 때 송금하기 제일 편하고요. 해외여행 중에조차 세뱃돈도 송금이 가능하더라고요. 호텔 와이파이가 있어서 말이죠. 박람회에서 현금 결재를 해야되는 상황에서도 판매자 카톡으로 계좌번호 없이 지급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심지어 저희 남편은 그 정신없는 교통사고 현장에서 사설 레커 비용도 카카오 뱅크로 지불했다고 하니 말 다했죠.



쉽고 편리한 금융 생활



이게 제가 느낀 카카오 뱅크였습니다. 공인인증서를 PC에서 연동하지 않아도, OTP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게  쓰면 쓸수록 편했습니다. 게다가 귀여운 라이언 체크카드는 쓸려고 내밀 때마다 '저도 이런 거 써요. 나를 열 살쯤 어리게 봐주면 좋겠는데요.'라고 속으로 말하곤 한다.


그래서 올해 초 카카오 뱅크 블로그에 실릴 칼럼을 써달라는 제의를 흔쾌히 받아들였는지 모른다. 일단 내겐 좋은 이미지의 회사였고 무엇보다 사회 초년생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쓴다는 게 좋았다. 내 글은 올 3월부터  <지속 가능한 경제 습관을 탑재하다>라는 이름의 시리즈로 연재되고 있는 중이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티스토리나 네이버포스트로 연결됩니다. 사회초년생의 저축과  투자에 체계적으로설명하였으니 방문하여 읽어주시고 팔로우도 해주시면 다음 글도 편히 읽으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포스트 & 티스토리



네이버포스트 : [칼럼] #1. 경제 공부의 시작은 무조건 이것부터!

티스토리 :[칼럼] #1. 경제 공부의 시작은 무조건 이것부터!   


네이버포스트 : [칼럼] #2. 물건은 또 다른 형태의 돈

티스토리 : [ 칼럼] #2. 물건은 또 다른 형태의 돈


네이버포스트 : [칼럼] #3. 사회 초년생, 당신의 월급을 해부해 드립니다.

티스토리 : [칼럼] #3. 사회 초년생, 당신의 월급을 해부해 드립니다.


네이버포스트 : [칼럼] #4. 입사 후 3년은 경제 학습 민감기

티스토리 : [칼럼] #4. 입사 후 3년은 경제 학습 민감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