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어니스트팀 May 24. 2018

4-5월 부동산 투자 진행 현황 보고

고객님이 투자하셨던 부동산 상품의 건축 및 분양 현황을 알려드립니다.

어니스트펀드의 ' 어니스트 리포트'는 매월 고객님들에게 어니스트펀드가 투자를 진행한 부동산 상품의 준공/분양 현황을 안내해드리는 새로운 콘텐츠입니다. 고객님들의 투자금이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원금 회수의 안정성은 지켜지고 있는지 어니스트펀드가 간단하면서도 필요한 부분만 골라 쉽게 안내해 드릴게요. 



1. 동탄 산업단지 오피스텔 준공자금


- 4월 말 기준 연체 없이 정상 상환 중입니다.


- 4월 말 공정률은 전달 대비 2.3%p 상승한 45.0%입니다. 지상 10층 오피스텔의 외벽 및 칸막이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하 2층에서 지상 5층까지의 전기, 배선 등의 내부공사가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한 달에 2개 층 시공하는 현장에서 3개 층의 시공이 이루어져 빠른 공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만, 공정표 상 내부공사 기간이 5월 이후로 설정되어 있어, 향후의 공정률 상승 폭이 확대될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동탄 산업단지 오피스텔 현장 전경
동탄 산업단지 오피스텔 10층 철근 공사


2. 구리시 상가 신축자금


- 4월 말 기준 연체 없이 정상 상환 중입니다.

                   

- 4월 말 공정률은 전달 대비 26.1%p 상승한 80.5%입니다. 골조공사 완료 후, 외부 석공사와 내부전기, 설비배선 공사 등이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현장 관리상태 또한 양호한 편입니다.


구리시 상가 현장 전경
구리시 상가 외부 석공사 돌반입 현황


3. 검단 센트럴타워 신축자금

                  

- 4월 말 기준 연체 없이 정상 상환 중입니다.


- 4월 말 공정률은 전달 대비 20.5%p 상승한 80.5%입니다. 철골 구조 및 내외벽 골조공사가 완료되었으며, 1층 근린생활시설의 칸막이, 전기, 설비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설계 변경으로 공사가 변경되며 공사비가 소폭 증가되었으나 어니스트펀드는 만기 이내의 대출금 상환을 위해 지속적인 현장 관리 및 통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검단 센트럴타워 현장 전경
검단 센트럴타워 1층 근린생활시설 칸막이, 전기, 설비 공사


4. 송파 로체프라자 담보채권


- 4월 말 기준 연체 없이 정상 상환 중입니다.

                  

- 4월 말 대출자는 분양 잔금을 수취하고 있으며 대환 대출로 어니스트펀드 대출원리금을 상환하기 위해 복수의 금융 기관들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송파 로체프라자 현장 전경


5. 하남 연립주택 준공자금


- 4월 말 기준 연체 없이 정상 상환 중입니다.


- 4월 말 공정률은 전달 대비 17.0%p 상승한 60.0%입니다. 현재 건축물 골조공사가 완료되었으며 외부 석공사와 각층 내부 마감공사를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남 연립주택 현장 전경
하남 연립주택 외부 석공사 전경


6. 제주 골든튤립호텔 준공자금


- 4월 말 기준 연체 없이 정상 상환 중입니다.


- 4월 말 공정률은 전달과 동일한 94.5%입니다. 마무리 작업을 위한 협력업체의 교체 및 재계약을 완료하였으며 공사 정상화를 준비 중입니다.


- 어니스트펀드는 현장 실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시행사, 시공사, 협력업체와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안정적으로 공사가 완료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제주 골든튤립호텔 현장 전경


7. 의정부 트윈 오피스텔 ABL


- 4월 말 기준 연체 없이 정상 상환 중입니다.


- 4월 말 공정률은 100%로 사용승인 획득하여 준공이 완료되었으며, 5월 10일부터 입주개시하여 분양수입금이 납입될 예정입니다.


의정부 트윈 오피스텔 현장 전경




*앞으로도 어니스트펀드는 지속적인 부동산 관리감독을 통해 투자금이 올바로 쓰이고 돌아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어니스트 리포트는 건축 및 분양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상품을 중심으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그 외의 채권 현황은 홈페이지 내의 '투자 마이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3-4월 부동산 투자 진행 현황 보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