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Nov 17. 2018

하루 한 스푼 강황 가루를 먹으면 생기는 변화 6가지

강황을 먹어야 하는 이유

커큐민의 함량이 높은 강황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각종 비타민 및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공급하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 요리에 자주 활용할 수 있는데요. 강황 가루를 매일 한 스푼 섭취함으로써 염증 및 통증을 완화시키고,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며, 체중 감량, 인지력 향상, 활성산소 제거, 혈액순환 개선 등에 도움을 줍니다. 하루 한 스푼 강황 가루를 먹으면 생기는 변화 6가지를 확인하세요.


하루 한 스푼 강황 가루를 먹으면 생기는 변화 6가지
1. 활성산소 제거

조기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는 체내에서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제거하는 것이 좋은데요. 강황의 커큐민 성분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를 보호하고, 염증을 완화시키며,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인지력 향상

강황에 포함된 천연 항염증 특성은 신경 조직의 염증을 완화시켜 나이가 들수록 생길 수 있는 인지력 저하를 예방하는데요. 뇌가 최적의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치매와 같은 인지 장애를 개선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3. 혈액순환 개선

철분은 헤모글로빈의 형성을 도와 적혈구가 산소를 신체 곳곳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철분이 부족하면, 산소를 제대로 옮기지 못하기 때문에 빈혈과 같은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철분이 포함된 강황을 섭취하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에너지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심장 건강 증진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은 심혈관 질환이나 동맥경화증, 심장마비 및 뇌졸중 등을 예방하는 중요한 단계인데요. 강황은 유해 콜레스테롤 수준을 조절하는 동시에 혈관에 쌓이는 것을 방지하며, 혈소판이 엉겨 붙어 혈액 흐름이 나빠지는 것을 예방합니다.


5. 비만 예방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드는 것은 건강을 관리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로써 비만이나 성인병 등을 예방할 수 있으며, 혈당 지수를 낮추고,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는데요. 강황은 신체가 건강하게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지방을 대사하는 방식에 영향을 줌으로써 신체에 더 많은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는데요.


6. 관절염 완화

강황은 모든 형태의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강황의 커큐민 성분은 활성 산소를 중화시키고, 산화 스트레스를 방지함으로써 조직의 염증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통증을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잘 알려지지 않은 연어의 놀라운 효능 6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