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강원도가 5도 2촌 하기에 좋은 점

강원도 생각보다 괜찮은 2촌

by 홍천밴드

서울에 산다는 가장하에 5도 2촌을 하기에 제일 좋은 지역 중 한 곳이 강원도이다. 왜 강원도가 좋은지 써보기로 한다.


1. 산, 바다가 가깝다

한국에 산 없는 곳은 없으니 산을 제외한다면 강원도는 바다에 인접해 있어 마음만 먹으면 금방 바다에 가볼 수 있다. 양양 고속도로가 있어 접근성이 좋아져 강원도 어디에 있든지 차로 금방 바다를 볼 수 있다. 물론 아예 해변 쪽에 2촌을 구한다면 늘 바다를 볼 수도 있겠다. 홍천에서도 차로 한 시간 남짓 달리면 강원도 바다를 놀러 갈 수 있어 종종 바다에서 여유를 즐긴다.


2. 땅 값이 싸다

서울에서 2촌하기 좋은 곳으로 강원도 보다 가까운 양평도 있지만, 강원도가 더 좋은 점은 양평보다 땅 값이 싸다. 수도권에서 멀어지니 당연하다고 할 수 있겠다. 물론 강원도도 양평보다 좋고 더 비싼 집도 있겠지만 건축물 값을 빼고 땅 값만으로 강원도 훨씬 싸다.


3. 도시와 가깝다

서울 등 수도권에서 꽤 가깝다. 양양 고속도로로 강원도 웬만한 지역은 2시간 정도면 갈 수 있다. 국도를 타도 2시간 내에 갈 수 있는 곳이 많다. 차가 많은 시간대에는 엄청 막히긴 하지만 그 시간대를 피하면 도시에서 금방 갈 수 있다. 양평 고속도로가 언젠가 다시 추진이 되면 막히는 것도 이제 좀 덜할 것 같다. 아마도 고속도로가 만들어지기까지는 아마 십 년 이상 걸리겠지만.


4. 주차 스트레스가 없다

홍천에 있는 웬만한 식당, 카페들에는 주차 시설이 잘 되어 있어 주차 스트레스는 거의 없다고 봐야 한다. 그리고 아무리 맛집이라고 하더라도 대기가 있는 곳도 잘 없어 사람이 많아서 겪는 스트레스는 없다.


물론 다른 지역도 2촌하기 좋은 지역도 많겠지만, 강원도에서만 2촌을 해봐서 그 경험을 바탕으로 생각을 써봤다.







keyword
이전 28화5도 2촌을 하기 참 잘했다고 생각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