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효승 변호사 Jul 10. 2024

바쁠수록 운동을 챙기는 이유

운동이 사업가에 중요한 이유

나는 요즘도 주변 사람들에게 운동을 권유하고 시간이 되면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헬스장 일일권을 끊어 운동을 하기도 한다. 사업을 하다보면 운동할 시간이 모자라기도 하지만 시간이 생길 때마다 꾸준히 운동을 한다. 운동은 수 많은 장점이 있지만, 그 중 사업적으로 도움을 주는 것은 크게 3가지로 꼽을 수 있다.


첫째, 외모를 가꿔준다.


'외모를 가꿔주고 더 멋있고 얼굴에 생기있게 하는 것이 사업과 무슨 관련이 있냐?'라고 반문할 수 도 있지만, 이는 더 멀리 넓게 보지 못하는 질문일 뿐이다. 사람의 외모는 다른 사람의 호감을 사고 세일즈를 성공시키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그러면 또다시 재벌 총수나 성공한 사업가를 인용하며 '이 사람은 외모가 별로고, 멋진 체형도 아닌데 어떻게 성공했냐'라고 재반문할 수도 있다.


나는 오히려 '우리는 그 사람들만큼 특출한 능력을 가진게 아니지 않은가?' 라고 묻고 싶다. 우리는 어떻게 해서든 물건을 하나라도 더 팔아야 하고, 계약 하나라도 더 성사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계약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외적인 이미지가 중요하기에 운동을 통해 외모를 가꿔야 한다고 생각한다.


잘 가꿔진 외모는 상대방으로부터 호감을 사고, 신뢰도를 주며 잘 가꿔진 신체에서 우러나오는 당당함은 상대방에게 무의식적으로 큰 어필을 한다. 따라서 운동을 통하여 외모를 가꾸는 것은 사업가에게 필수적인 요소라고 볼 수 있다. 나 또한 나이가 들며 점점 외형이 무너지는 것을 경험하고 있지만 꾸준히 배가 나오지 않고 비호감이 되지 않게 애쓰고 있다.


둘째, 몸과 마음을 상쾌하게 한다.    


운동은 몸과 마음을 상쾌하게 한다. 운동은 스트레스 해소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은 이미 과학적 근거가 있는 사실이다. 일을 하다보면 고강도 스트레스로 인하여 머리가 터질 것 같고, 뒷목과 혈관이 쭈뼛쭈뼛 서는 기분이 든 적이 한 두 번이 아니다. 그럴때 억지로 안 되는 일을 붙잡으면 일의 효율성이 떨어진다. 


오히려 그럴 때일수록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하면 좋다. 운동을 하면 잠시 일에서 해방되고 땀을 흘리고 나면 기분이 한결 좋아진다. 한숨 푹잔 것처럼 머리가 맑아져 기분 좋은 마음으로 다시 일을 해나갈 수 있게 해준다.


셋째, 성실한 습관


마지막으로, 운동은 성실한 습관을 만들어 준다.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이다.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 우선 꾸준하게 무언가를 계속하는 힘이 있어야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운동하는 습관을 들여놓으면 어떻게든 몸이 움직이게 되고 운동으로 활성화된 뒤 씻고 나면, 무언가 하나 더 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 


성실한 습관이 만들어지면 삶을 마주하는 태도가 달라지고 사업또한 순항할 수 있다. 당장 눈에 보이는 득이 없어보일지라도 성실하게 하루를 보내다보면 사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임은 분명하다.


작가의 이전글 변호사들은 왜 답이 다 다를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